본문 바로가기

2015/0824

궁림 - 보쌈과 바지락칼국수로 유명한 몇 안되는 경주 맛집 중 보문단지와 불국사 주변 궁림 - 보쌈과 바지락칼국수로 유명한 몇 안되는 경주 맛집 중 보문단지와 불국사 주변 인터넷에 보면 경주 맛집이 참 많이도 나온다. 근데 여행객이나 실제 경주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경주에는 맛집이 없다, 혹은 경주에서 먹는거 기대하지 마라... 정말..홍선생이 찾고 또 찾고 엄선해서 고른 곳.. 그 중 하나가 궁림 바지락 손 칼국수, 그리고 보쌈.. 보문단지에서 불국사 & 석굴암 쪽으로 이동하다보면 우측에 있었다. 주차장도 넓고 너무 시내도 아니라 조용하고 좋다. 그리고 나오면서 보니 경주 주민들로 보이는 무리가 꽤 와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메뉴는 크게 바지락 칼국수와 보쌈으로 나뉜다. 두명이 오고 그런 사람들은 보쌈을 시키기 부담스러워... 파전을 시키곤 하는데. 우리는 용감하게 .. 2015. 8. 31.
베니키아스위스로젠호텔 - 수영장 있는 보문단지 경주여행 숙박 호텔 베니키아스위스로젠호텔 - 수영장 있는 보문단지 경주여행 숙박 호텔 여행을 가면 정말 심각하게 고민하는 곳.. 그게 바로 숙박시설이다. 요즘 호텔 뿐 아니라 펜션도 참 많고... 학생들 사이에서는 게스트하우스도 참 인기가 많다. 경주여행에서도 숙박은 참 중요한 요소라 많이 찾아보았는데.. 펜션은 너무 동떨어져 있거나,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올라와 있었다. 이런 펜션은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하는것이 저렴하다. 베니키아 스위스 로젠 호텔은 한국관광고사에서 운영하는 호텔체인으로 외국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시설이 엄청 좋은 것은 아니나,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곳이라 하겠다. 일단, 이 곳은 다른 곳보다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내려다 보이는건 문제없고 그리고 총 4개층 밖에 없어 뷰가 .. 2015. 8. 30.
힐링테마파크 - 변검마술쇼와 색다른 재미가 있는 경주여행 2박3일코스 추천 가볼만한곳 힐링테마파크 - 변검마술쇼와 색다른 재미가 있는 경주여행 2박3일코스 추천 가볼만한곳 경주 여행은 자잘하게 볼 것이 많다. 그 중 힐링테마파크는 호불호가 완전히 갈리는 곳으로, 일부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에서는 불친절하다는 평가가 많이 있는 곳이다. 직접 가서 보면 알겠지만... 참 별거 다 있구나 싶다. 뭔가에 특성화되거나 그런 곳이 아닌... 이 아이템이면 사람들이 몰릴까? 생각하는 것들은 모조리 다 시도해보는.. 그런 곳 같다. 일단 지금은 힐링별빛축제, 변검마술쇼, 허브정원, 나비축제... 그리고 야간개장을 하며, 곤충박물관, 미니동물원, 악기박물관이 있다. 별빛힐링 빛축제로 뭔가 대단해보이지만... 직접 보지는 않았으나, 낮에 가보고 미루어 짐작해봐도... 별 볼거 없는 그런... 야간개장으로 입장.. 2015. 8. 28.
테디베어박물관 -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추천 테디베어뮤지엄 경주여행 2박3일코스 테디베어박물관 -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추천 테디베어뮤지엄 경주여행 2박3일코스 경주여행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테디베어 박물관이다. 많은 사람들이 볼것도 별로 없다고 하는데, 난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아이들과 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박물관 내에 있는 테디베어 퀄리티에 비해 밖에 있는 이 곰팅이는 좀 아쉽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사진을 찍기에는 크기도 크고 괜찮다. 아마 사람들이 가격에 비해 볼거 없다고 하나보다.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다. 성인 9천원, 청소년 7천원, 어린이 6천원... 전부 4천원씩 내리면 딱 알맞아 보인다. 실내는 대충 이렇게 되어 있다. 스토리가 있는 곳이라 아이들과 가면 스토리를 읽게 하거나 설명을 하며 돌아보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 2015. 8. 27.
함양집 - 한우물회와 한우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본점 직영 생생정보통 경주맛집 함양집 - 한우물회와 한우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본점 직영 생생정보통 경주맛집 경주 여행 중 첫 식당으로 함양집을 골랐다. 이 곳은 경주 동궁원근처에 있는 식당가.. 맛집이 많기로 소문이 자자한 식당가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저 멀리서 주차요원이 키 놔두고 내리라고 한다. 근데 난 개인적으로 발렛파킹 영 아니다. 차안에 귀중품이 있을 경우도 있고...발렛하는 사람들 주차하는거 보고 있으면 답답하다. 운전도 잘 못하고...함양집은 차에 키를 꽂아두고 식당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세워둔다. 거기에 창문도 열어놨다...내가 밥먹고 와서 뭐 이런 발렛이 다 있나 생각을 했을정도... 주차문제는 일단 뒤로 하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 오픈하여 오후3시까지 점심장사를 하고 저녁 5시부터 밤 9시까지 저녁 장.. 2015. 8. 26.
맛찬들왕소금구이 - 쾌적한 공간이 회식하기 좋은 용인 수지 풍덕천동 생고기 맛집 맛찬들왕소금구이 - 쾌적한 공간이 회식하기 좋은 용인 수지 풍덕천동 생고기 맛집 오늘은 용인 수지 풍덕천동에 있는 생고기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에 다녀왔다. 복잡한 풍덕천동에는 주차공간이 마땅치 않은데, 맛찬들 왕소금구이 수지점은 주차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식사시 2시간 무료주차가 되는 이점이 있다. 일반 생고기 집보다 밝은게 특징이고 쾌적한 공간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손님에게 나가는 고기를 손질하고 정량 체크 후 손님상으로 나가는 모습이다. 직접 고기를 선별해서 나가는 이 곳에서 좋지 않은 고기를 찾아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그리고 숙성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방문하는 사람 누구나 숙성실을 볼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중앙일보나 조선일보 등, 여러 매체에 소개가 되고 있었고 일단 첫 고기 맛을 보고..... 2015.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