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18

산채가 - 남강이 흐르는 진주에서 유명한 한정식 곤드레 산나물 맛집 산채가 - 남강이 흐르는 진주에서 유명한 한정식 곤드레 산나물 맛집 지난 여름 가족여행으로 남해를 가던 중 우리는 식사를 하기 위해 진주에 들렀다. 그 중에서 먹을만해 보이는 산채가를 찾았고, 곤드레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다. 곤드레밥은 보약입니다. 곤드레밥의 명가 산채가 나는 앤지랑 밖에서 산책도 하고 놀고 있고 최승인이 카메라를 들고 열심히 찍었다. 처음에는 뭘 찍었는지 알겠는데 보다보니 대체 왜 이걸 찍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음식은 하나같이 깔끔하고 괜찮았다. 일하는 분들도 친절해서 더욱 괜찮았던 곳... 특히 여행 중에 서비스가 좋지 않거나 맛이 없는 곳에 가게되면 참 기분이 그런데..여행 출발부터 괜찮은 식당에 간 것 같다. 건강을 위한 밥상이라 간이 세지 않았고, 그렇다고 맛이 없지도 .. 2016. 3. 31.
옛골감자탕 -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 연예인 단골 맛집 안양 인덕원 평촌 옛골감자탕 - 가마솥 뼈다귀 해장국 연예인 단골 맛집 안양 인덕원 평촌 이모가 추천하셔서 안양맛집인 옛골감자탕에 다녀왔다. 최승인이 갑자기 감자탕이 먹고 싶다고 해서... 울 어무니는 감자탕 비위상해서 안 드시는데.... 최승인 특이하다........ 일단 주차장은 꽤나 협소하다. 초보 운전자가 주차장을 들어오면 당황을 할 수 있는 구조... 인터넷 리뷰를 보면 불친절하다고 엄청나게 까이고 있는 식당인데... 난 불친절은 그닥 느끼지 못했다. 밝은 조명에 깨끗한 모습이 괜찮았고, 주위에 덕지덕지 붙은 연예인들 싸인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많다. 감자탕은 원래 이렇게 안 끓이고 나와서 우리가 끓여먹게 주는게 일반적인가? 좀 끓여지고 나니 먹을만한 비쥬얼로 바뀐다. 맛이 없지도 않고 기가 막힌 맛도 아니었지만.. 2016. 3. 30.
카페다 cafe da' - 유기농 커피로 유명한 용인 주말 데이트 코스 보라동 추천! 카페다 cafe da' - 유기농 커피로 유명한 용인 주말 데이트 코스 보라동 추천! 보라동 카페는 다양하면서도 한정적이다. 좋은 카페들이 이상한 식당으로 바뀌는 등... 이 곳 카페다는 원래 블루하라라는 곳이었는데 카페다라는 유기농커피 전문점으로 바뀌었다. 블루하라와는 완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루하라가 그냥 편한 동네카페의 분위기였다면, 이 곳 카페다는 편하면서도 산뜻한 분위기? 초반이라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지나가다 보면 손님도 좀 있고 플리마켓도 진행하고 그런다고 한다.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자몽차를 주문했다. 스위트롤16은 덤... 파스타, 샐러드, 샌드위치, 허니브레드 등으로 식사 메뉴를 구성했다. 요거트과일샐러드, 단호박&훈제연어샐러드, 골뱅이파스타샐러드 토마토눈꽃치즈파스.. 2016. 3. 29.
Vueling 부엘링 - 스페인 저가항공으로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세비야로 이동하기 Vueling 부엘링 - 스페인 저가항공으로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세비야로 이동하기 스페인 내에서 움직이는 여행자나 파리와 스페인에서 움직이는 사람들이 애용하는 스페인 저가항공 부엘링.... 한산한 공항 내 하겐다즈로 이동해서 기다렸다. 사람들이 기다리면서 할게 없으니 중간쯤 있는 야외 하겐다즈로 몰린다. 이 곳에서 아이스크림과 콜라를 마시며 비행기 시간을 기다린다. 물론 가게 구경거리도 많다. 시간이 되고 세비야 Sevilla 로 가기 위해 움직인다. Vueling이 꽤나 많다. 한산했던 공항도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니 정신이 없다. 세비야 사진을 올리고 싶었는데 도착하고 힘이 들었는지 사진이 없다. 먹을거리 볼거리는 세비야가 정말 최고였다. 그 분위기 또한 최고였다. 앞으로 포스팅 할 세비야... 귀찮다.. 2016. 3. 28.
프렌치토스트 - 아내를 위한 남편의 주말 브런치 만들기 생크림 들어간 레시피!! 프렌치토스트 - 아내를 위한 남편의 주말 브런치 만들기 생크림 들어간 레시피!! 벌써 언제인가.... 프렌치 토스트를 해 주겠노라고.... 약속한지 두달 정도가 지나서야 하게 되었다. 간단한 재료만큼이나 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쉽다. 근데 그걸 왜 여태까지 안해주고 있었던가?? 1인 기준으로 식빵 2개, 달걀 2개, 우유 종이컵 1/3잔, 생크림은 액체로 밥숟가락 3스푼... 생크림을 넣는 이유는 고소한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기 위함... 우유는 마트에서 그냥 집어든 맛있는우유를 사용했고, 식빵은 늦은시간이라 종류가 얼마 없어서 파리바게트 꿀토스트 식빵을 사용했다. 설탕을 넣지 않고 그냥 저 빵을 사용해도 되겠다는 생각도 했고... 달걀은 그냥 이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15개입으로... 모닝버터는 소와나.. 2016. 3. 27.
열구자 - 청국장, 갈치조림, 닭백숙으로 유명한 생생정보통 맛집 수원 호매실동 칠보산 열구자 - 청국장, 갈치조림, 닭백숙으로 유명한 생생정보통 맛집 수원 호매실동 칠보산 생생정보통에서 출연하고 수원 호매실동 맛집으로 전통있다고 평가되고 있는 열구자에 다녀왔다. 나는 이미 친구 소개로 그 전에 다녀왔었고, 특별하게 맛있는 곳은 아닌 걸로 기억하고 있는 곳이었다. 어머니께서 소문만 많이 듣고 가보지는 못해서 궁금하다고 하셔서 오늘 아내와 함께 어머니를 모시고 다녀왔다. 기본 상차림은 화려하지도 않지만, 일반 백반집보다 괜찮게 차려진다. 다양한 맛을 보기 위해 우리는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비지찌개를 주문했다. 사진은 순두부찌개인데 맛이 괜찮았다. 비지찌개는 고소한 맛은 덜한 그냥 살짝 닝닝한 맛이다. 그래도 그 맛으로 비지찌개를 찾는 사람은 만족할 맛... 이 집에서 유명한 청국장이다. .. 2016.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