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2

금곡동 맛집 우동일번가 붓가케우동 냉모밀 금곡동 맛집 우동일번가 붓가케우동 냉모밀 홍선생이 애정하는 냉모밀맛집 금곡동 우동일번가. 냉모밀은 역시 여름에 먹어야 맛있지만 가끔 쫄깃한 면발을 먹고 싶어하는 홍선생은 겨울에도 금곡동 우동일번가를 찾는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았는데 얼마전에 가보니 기다리는 사람이 어마무시하던 우동일번가. 딱 보기에도 맛집의 포스가 풍겨오고 실제로도 정말 맛있는 집인데 왜 생각보다 사람이 없지? 싶었는데..... 이제 사람 정말 많아졌다. 내부는 그다지 넓지 않고 테이블은 4~5개 정도? 참고로 아기의자는 없다. 내부사진은 지난 포스팅 참고. 2016/03/22 - [다녀온 맛집/『경기&수원&동탄&용인』] - 우동일번가 - 좋은 면발과 맛있는 국물로 유명한 수원 금곡동 맛집 지난 포스팅에서는 사누.. 2017. 11. 30.
나비잠기저귀 울트라씬 슈퍼드라이 밤기저귀 나비잠기저귀 울트라씬 슈퍼드라이 밤기저귀 나는야 요즘 엄마들이 흔히 말하는 기저귀유목민. 사실 최근까지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쓰고 있었는데 네이처메이드가 밤기저귀로 쓰기에는 새는 것 같기도 하고.. 최근 하기스 기저귀가 발암물질 어쩌고 저쩌고 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또 바꾸기 시작했다. 그래서 밤기저귀로 다들 뭐 쓰시나요? 라는 글의 댓글 중에 그나마 조금 많았던 브랜드인 나비잠기저귀를 써보기로. 하기스 중에서도 조금 고렴이 측에 속했던 네이쳐메이드를 썼었기에 나비잠기저귀 가격은 저렴이로 느껴지더라. 보통 인터넷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뭐 이런 곳에서 사면 3팩을 팔기에 나는 맞을지 안 맞을지 몰라 한팩씩 구입하기 위해 이마트몰 이용! 그래서 준비한 울트라씬 팬티형과 슈퍼드라이 밴드형. .. 2017. 11. 29.
망포역 맛집 영통 항아리칼국수 망포역 맛집 영통 항아리칼국수 이런 추운날 생각나는 음식은 역시 뭐다?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 어쩌다보니 포스팅이 연속 샤브샤브네. 그 말인 즉슨 추운 날에는 이런 따뜻한 샤브샤브가 제격이라는 말씀. 오늘은 수원 영통 망포역 맛집으로 유명한 항아리칼국수. 어렸을 때 자주 가곤 했는데 이 날은 어머니께서 오랜만에 가자고 하셔서 방문. 우리는 버섯수끼칼국수와 항아리 만두를 주문한다. 버섯수끼칼국수는 샤브샤브와 같은 조리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였고 그 밖에도 단품으로 칼국수도 팔고 별미인 보쌈도 판매중이다. 주문을 하고 나니 냄비채 세팅! 팔팔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샤브샤브를 해 먹을 소고기 3인분. 양은 참고할 것. 모듬 야채도 나온다. 생각보다 종류도 양도 많다. 그리고 역시 샤브샤브에 빠지.. 2017. 11. 29.
광교 아브뉴프랑 맛집 훠궈야 샤브샤브 광교 아브뉴프랑 맛집 훠궈야 샤브샤브 중국어를 전공하고 중국생활을 꽤 한 짱아엄마. 가끔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를 찾곤 한다. 짱아엄마의 훠궈맛집 불이아는 서울에만 있어 항상 아쉬워했었는데 이번 광교 아브뉴프랑에 훠궈를 파는 훠궈야가 들어왔다길래 보면서 반가워 하더라. 하지만 역시 아기있는 집이라 방문하기는 힘들어 차일피일 미루다가 얼마 전 훠궈를 먹고 와 훠궈에 또 꽂힌 짱아엄마는 뭐 먹고 싶냐는 질문에 1도 고민하지 않고 훠궈를 외쳤다. 그래서 짱아 간식도 사고 미끄럼틀도 볼 겸 광교 토이저러스에 들렀다가 광교 아브뉴프랑 2층에 위치한 훠궈야를 드디어 방문. 매장은 생각보다 넓었고 룸도 있어 회식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다. 우리는 런치타임에 방문했으니 런치로 주문해야지. 런치타임 방문하는 사람들 런치세트.. 2017. 11. 28.
광교 카페거리 빵집 오봉베르 광교 카페거리 빵집 오봉베르 광교 아브뉴프랑에서 멀지 않은 광교 카페거리. 자주 찾곤 하는 곳인데 아직 못 가본 카페가 많을 정도로 카페가 정말 많다. 그리고 이 날 방문한 오봉베르는 광교 카페거리를 갔다왔다며 자랑하는 지인이 소개한 또 처음 듣는 상호명. 찾아보니 오봉베르는 꽤 유명한 곳이더라. 그렇게 자주 가도 이렇게 꽤 유명한 곳은 또 안 가봤네... 크로와상 맛집으로 유명한 오봉베르. 크로와상 맛집이니 만큼 들어서자마자 버터냄새가 진동한다. 버터가 어마무시하게 들어가는 크로와상. 그 중에서도 초코 크로와상이 유명하다고 하니 나도!! 크로와상 이외에도 많은 빵들을 판매중이었는데 거의 모든 빵들이 버터가 많이 들어가는 듯한 빵들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매장에는 버터냄새가 가득... 지인은 앉아서 한두시.. 2017. 11. 27.
동탄키즈카페 차타타 방문 동탄키즈카페 차타타 방문 너무 추워진 겨울.. 오늘은 눈도 펑펑오더라. 이제 막 걷다 못해 뛰는 우리 짱아가 놀이터에 맛을 막 들였는데.. 금방 못 나갈 계절이라니ㅜㅜ 그래서 이번 겨울은 키즈카페를 공략하기로 했다. 여러군데 키즈카페를 알아보고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동탄 키즈카페 차타타. 이번 차타타 방문은 무엇보다도 짱아의 붕붕카 사랑때문. 유모차에 싫증 내며 이제 타지 않겠다는 우리 짱아가 유일하게 자기가 먼저 타겠다고 하는게 바로 붕붕카. 전동차이다. 그러던 와중 발견한 전동차 트랙까지 있는 전동차 키즈카페 동탄키즈카페 차타타. 전동차 키즈카페라고 해서 전동차만 있을거라고 생각하면 오산. 천장을 높게 인테리어 한 이 곳은 복층 구조로 2층에는 이렇게 일반 키즈카페와 같은 시설이 있다. 심지어 .. 2017.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