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4

병점 장어하면 딱 떠오르는 풍천장어 전문 서울수산 병점 장어하면 딱 떠오르는 풍천장어 전문 서울수산 동탄부터 수원, 병점에서 장어를 먹으려면 참 한정적이다. 이렇다할 맛집도 있지 않고 제대로 먹으려면 의왕이든 어디든 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그 전에는 컬투가 많이 간다는 장어집도 가고 용인에 유명한 만수정이나 만미정도 가고 했는데... 이번에 방문한 곳은 한 위치에서 꽤 오래 장사를 하고 있고 장사가 잘되어 확장을 했다는 이야기도 들은 곳! 바로 병점에 있는 서울수산 풍천장어이다. 동탄과 수원 근처이기에 동탄맛집 그리고 수원맛집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이미 아저씨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통하는 곳인데, 일단 주차가 참 열악하다. 자리가 없어 근처 고가도로 아래쪽에 주차하고 오라는 말을 한다. 난 좀 있어보니 식사하고 나가는 차가 있어 그 자리에 주차를 .. 2017. 12. 27.
강릉 여행코스 폴앤메리 수제버거 맛집 강릉 여행코스 폴앤메리 수제버거 맛집 강릉에는 이렇다할 맛집이 정말 적다. 아니면 우리가 잘 모르는 곳이 많을지도 모른다. 몇 안되게 소개되는 강릉맛집 중 하나인 폴앤메리 수제버거 맛집! Cafe Paul & Mary Burger라고 써 있는 간판이 있고, 이 곳은 우리가 묵었던 씨마크호텔과 아주 가까이 있었고, 강문해변에 위치해 있지만 경포해변과 경계에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대충은 보이지만 이 곳 웨이팅 하는 공간은 관리가 안된다고 해도 무방하다. 이 때는 더운 초여름이었지만 요즘같은 겨울에는 추워서 들어와 있는 손님들에게 나가라고만 하고 밖은 지저분하고 춥기만 한 손님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고 할 정도이다. 내가 느낀 이 곳의 서비스 마인드는 식사를 하는 시간에만 고객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수제버거.. 2017. 12. 25.
동탄 엔진오일 교환 믿을 수 있는 뉴알 동탄 엔진오일 교환 믿을 수 있는 뉴알 동네마다 믿을 수 있는 정비소, 카센터가 있으면 좋다. 엔진오일은 요즘 정찰제가 많고 워낙 오일교환 전문소가 많아 덜 하지만 그래도 난 정직하게 교환하고 교환 방법이 제대로 된 곳을 알아보려고 했다. 회사 선배의 추천으로 알게 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뉴알! 들은 얘기로는 강남인가 어디에 유명한 엔진오일 교환하는 곳이 있는데 그 곳에서 기술을 배워 설비를 갖추고 동탄 지역에 낸 곳이라고 한다. 지난 번 수원 비상활주로에 있는 피앤피모터스에서도 괜찮게 교환은 했지만, 그나마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겠다고 동탄으로 알아봐던! 이 곳에도 다양한 엔진오일이 준비되어 있었다. 평소 내 운전 습관과 운전하는 도로, 속도 등을 이야기하면 그에 맞는 엔진오일을 추천해준다. 그리고.. 2017. 12. 24.
수원 호매실 맛집 몸보신으로 딱 좋은 샛뿔추어탕 수원 호매실 맛집 몸보신으로 딱 좋은 샛뿔추어탕 호매실동에 사는 친구 부부의 추천으로 알게 된 샛뿔추어탕!!! 따뜻한 추어탕이 생각나는 겨울이라 방문을 해봤다. 추어탕의 효능과 역사적 사실이라는 문구가 반긴다. 얼마나 대단한거길래... 방문 시간이 오후 3시가 다 되어서 그런지 식당 안에는 사람이 없었다. 주인 아저씨로 보이는 분이 참 친절했던 기억이 있다. 단호박 추어돈까스와 고구마 추어돈까스가 있다. 영양간식의 최고봉으로 추어탕을 먹지 못하는 아이에게 좋은 메뉴이다. 그리고 이 곳에서 밀고 있는 아이템으로 추어탕과 산낙지가 들어간 추낙탕이라는 특색있는 별미메뉴가 있었다. 일반적인 메뉴로 추어탕과 통추어탕이 있고 추어튀김도 있다. 난 보통 통추어탕을 시켜 먹는다. 예전에 봤던 쏙이라는 해물이 여기에서는.. 2017. 12. 22.
일본라면 마루짱 세이멘 미소맛 된장맛 봉지라면 솔직후기 일본라면 마루짱 세이멘 미소맛 된장맛 봉지라면 솔직후기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다보면 그 나라에서 괜찮은 것들을 선물로 주고는 한다. 이번에는 내 담당이 아닌 일본 고객이 준 선물 중 된장맛 라면인 마루짱 세이멘 미소라면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일단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끓이고 냄새맡고 한입 먹고 버렸다. 일본 방문 때에도 궁금해서 먹어본 컵라면이 너무 맛 없어서 버리고 다른걸 다시 사먹은 경험이 있는데 딱 그 맛이었다. 라면 조리법은 대충 그림과 숫자를 보면 알 수 있다. 지난 번 베트남라면, 태국라면 때에도 뒷 설명을 감으로 읽고 조리를 했었다. 물 500ml에 4분! 그리고 소스 넣고 면넣고 하는 그림이 있다. 정말 친절한 그림이다. 난 말을 참 잘 듣지.. 그래서 물 500ml를 준비한다. 면이 라면.. 2017. 12. 20.
동탄레스토랑 라피올라 파스타맛집 동탄레스토랑 라피올라 파스타맛집 12월은 어디를 가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길거리를 거닐어도 그렇고 레스토랑, 카페들마다 트리에 캐롤에... 그 분위기만으로도 설레는 달. 그렇게 설레이는 달에 있는 특별한 날. 바로 짱아엄마의 생일이다. 크리스마스 바로 이틀 전이 생일인지라 생일을 항상 크리스마스 분위기속에 맞았는데 올해도 그렇게 되겠네. 곧 둘째 출산을 앞둔 짱아엄마를 위해 어머니 아버지께서 저녁식사를 하자고 하시길래 이번에는 동탄 노작공원 맛집 동탄레스토랑 라피올라를 찾았다. 라피올라는 구 일마레로 라피올라로 바뀐지는 꽤 됐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배우 염정아씨의 가족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던데 맞는 이야기인가보다. 우리가 방문한 날도 배우 염정아씨가 가족식사를 하고 있더라. 매장은 들어서자마자 .. 2017.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