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9

뷰가 좋았던 송도 오라카이 호텔 야경과 아침 풍경 뷰가 좋았던 송도 오라카이 호텔 야경과 아침 풍경 우리 부부가 송도에서 벌써 두번이나 방문 한 오라카이 호텔 이 곳은 위치도 좋고 뷰도 좋아서 우리 부부가 좋아하는 곳이다. 난 이렇게 탁 트이면서도 조금은 위에서 내려다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걸 아는 아내가 날 위해서 데려가는 곳 중 하나이다. 사진을 찍으면 이상하게 야경은 보는 것보다 사진이 더 예쁘고 아침 풍경은 사진보다 보는 것이 더 예쁘다. 바로 앞에 센트럴파크도 있고 롯데마트도 있어 산책도 하고 간단한 장을 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방 안에서 찍은 사진들이라 얼비치기도 하지만 난 그냥 내 마음대로 찍고 내 눈에 예쁘다는 것에 만족한다. 송도에는 오라카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호텔들이 있는데 저 앞에 보이는 것이 바로 그 호텔이다. 클럽라운지.. 2019. 1. 30.
수원 롯데몰 맛집 아닌 맛집 계절밥상 수원 롯데몰 맛집 아닌 맛집 계절밥상 갈 때마다 실망하고 다시 오지 말자 하는 곳이 있지만 언젠가는 또 가게 되는 곳이 뷔페이다. 정확하게 당기는 음식이 없다면 뷔페를 가서 이것저것 맛보자 하는 마음으로 가게 되는데 그때마다 실망을 하고 다시는 오지말자 다짐을 한다. 그 중 하나는 계절밥상인데 수원 롯데백화점에 가게 되면 가끔 들르는 곳이다. 대기가 많을 때에는 30분씩 기다리는 경우도 있다. 이 날은 대기도 별로 없고 먹을만한 곳도 없어 계절밥상으로 정했다. 제주의 봄이라는 컨셉으로 준비된 음식들이 있었다. 계절밥상은 매 계절마다 컨셉이 달라지기에 기대를 또 하게 만들기도 한다. 메뉴와 사진을 봐서는 저것만 맛있게 먹어도 성공이다 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성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아니 여태껏 성공.. 2019. 1. 20.
보라동맛집 포메인 쌀국수 보라동맛집 포메인 쌀국수 오픈한지 1년이 막 지나가는 보라동맛집 포메인 쌀국수. 사진은 당시 막 오픈하고 방문했을 적 사진이다. 보라동에는 은근 식당이 많고 카페도 조금 있는 편이고.. 술집도 꽤 있는 편이나 뭐하나 끈덕지게 있지는 않다. 계속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오픈했다가 망했다가.... 그래서 약속을 정하고 어디서 만날까? 하면 항상 고민하게 된다. 나는 쌀국수와 월남쌈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서 항상 보라동에 왜 쌀국수집이 없지. 하나 있음 정말 잘 될텐데! 라고 얘기를 했는데... 일년 좀 전에 보라동에 쌀국수전문체인점 포메인이 오픈! 한 편으로는 반갑고 한 편으로는 아쉬웠던게.... 베트남음식 전문점은 정통이라고 보기 어렵지만 난 메콩타이를 좋아해서...... 메콩타이나 생기지 왜 포메인이야... 2019. 1. 18.
수원산후조리원 포모나산후조리원 셋째 산후조리원으로 픽! 수원산후조리원 포모나산후조리원 셋째 산후조리원으로 픽! 4월이면 곧 셋째 출산. 셋째는 조리원을 갈까 말까 고민을 참 많이 했더랬다. 아무래도 아직 어린데다가 연년생인 첫째, 둘째가 있기에... 하지만 셋째까지 낳고 정말 이제 그만 낳자는 다짐에 마지막 산후조리는 정말 잘 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눈 딱 감고 예약한 수원 산후조리원 포모나산후조리원. 둘째 때도 이용했던 곳이기에 사실 방문없이 전화로 예약 띡 해버렸다. 포모나 산후조리원은 수원 산후조리원이라고 써놨지만 사실상 용인 산후조리원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주소지는 용인인데 용인과 수원 사이에 딱 위치해 있으니. 둘째 당시 산후조리원 투어라고 하는 것을 몇 군데 하지는 않았지만 개중에 제일 좋았던 곳이다. 무엇보다도 병원과 연계된 곳은 수원 영통에서도.. 2019. 1. 17.
동탄 항아리상가 맛집 호무라텐동 동탄 항아리상가 맛집 호무라텐동 아직 개발 중인 동탄 2신도시는 곳곳에 번화가가 있다. 동탄역 인근과 그보다도 일찍 발달한 상권. 바로 항아리 상가. 이 상가들 밀집구역이 항아리상가로 불리는 것은 짱아엄마가 둘째 출산후 들어간 산후조리원에서 동탄 2신도시에 사는 사람들과 친해지고 나서야 알게 된 사실이다. 사실 이번 포스팅은 작년 겨울에 방문한 곳을 포스팅하는거라.. 항아리상가 맛집이라고 제목을 써놓았지만 지금 찾아보니 호무라텐동은 동탄 1신도시 센트럴파크로 이전했다고 한다. 그 당시 이 곳을 찾아간 이유는 아기에게 처음 우동을 먹이기 위해서였다. 야심차게 우리 짱아와 첫 외식을, 엄밀히 따지자면 바깥음식을 다 같이 사먹어 봐야지 하며... 개중에 우동이 제일 무난한 코스라고 생각해 급검색하여 찾아간 곳.. 2019. 1. 13.
수원 영통 데이트 하기 좋은 파스타 맛집 어거스트구스토 수원 영통 데이트 하기 좋은 파스타 맛집 어거스트구스토 가족 행사가 있는 날이면 뭔가 특별한 음식을 먹기 위해 외식을 하는 편인데 그 중 이번 포스팅 하는 곳은 영통 어거스트구스토. 처음 이 곳을 알게 되었던 것은 자주 방문하는 의왕 맛집 올라2 주방장이 따로 나와 차린 레스토랑이라고 하길래.. 위치는 조금 애매한 곳에 있다. 중심상가도 아니고 영통역도 아니고... 그래도 이미 주변인들에게는 꽤나 알려져있는지 손님이 없지는 않다. 다르게 말하자면 동네 사람들이 많이 온다. 화덕피자를 파는 곳인지 입구에 들어서면 커다란 화덕이 있다. 메인 홀은 요렇게.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단지 요즘 세대에 걸맞지 않게 조금 올드한 느낌이 있다. 이렇게 커다란 룸도 있어 가족행사하기 좋겠다고 생각했다. 특히 최근 돌잔치.. 2019.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