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20

히랄다탑과 세비야대성당 - 세비야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스페인 신혼여행 추천지 히랄다탑과 세비야대성당 - 세비야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스페인 신혼여행 추천지 세비야 알카사르에서 나와 아기자기한 골목을 걷다보면 바로 앞에 이렇게 웅장한 모습의 대성당과 히랄다탑이 나타난다. 그 앞의 드넓은 광장에는 마차들이 줄지어 서있는데 아마도 관광객을 위한 상품인 듯 하다. 누가 타나 싶었는데 은근 타고 관광하는 사람들 많다. 이렇게 말이 많은 만큼..길거리에 말똥도 많다. 대성당에 입장하려고 가보니 관광객 줄이 어마어마했고 입구 앞 편의점에서 모히토나 한잔 하며 사람 빠지는 타이밍을 기다린다. 그런데 이게 웬일.. 사람이 조금 빠졌다 싶을 때 뛰어갔더니 단체관광객 입구란다.... 개인 관광객은 다른 쪽이라고 해서.....결국 돌아가서 줄을 서서 기다렸다는.. 대성당 정문의 모습이다. 히랄다 꼭대.. 2016. 5. 31.
명동보리밥 - 수원시청 인근 인계동 맛집 명동보리밥 - 수원시청 인근 인계동 맛집 인계동에서 한식을 찾을 때 고민없이 방문하는 곳이 있다. 바로 명동 보리밥. 바로 옆에는 명동 생고기도 있다. 입구가 두개지만 안 쪽에서 통로로 연결되어 있다. 수원시청옆 홈플러스 동수원점 뒤쪽으로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고, 주차장도 있으니 차를 끌고 가도 불편하지 않다. 뭐..주차장에 자리 없으면 홈플러스에 대도 되고.. 수원시청역과도 가까워서 정말 접근성 좋다. 보통은 보리밥으로만 먹는데 오늘은 배가 너무 고파하는 홍선생을 위해 보쌈정식으로! 식사를 주문하면 보리쌀이 들어간 숭늉을 내어준다. 따뜻하게 입가심하기 좋다. 나박김치와 보쌈을 찍어먹을 새우젓갈. 보쌈이 가지런히 정렬된 채로 나온다. 무김치와, 배추, 배추김치 구성은 평범하다. 그리고 홍선생이 좋아하는.. 2016. 5. 30.
오르토그릴 -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화성 봉담 보통리저수지 수원대 숨은 맛집 오르토그릴 -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화성 봉담 보통리저수지 수원대 숨은 맛집 보통리 저수지 근처에 숨겨진 맛집이 있다는 장모님의 말씀을 듣고 찾아간 오르토그릴! 화성 봉담에 위치한 수기유통에서 아주 좋은 한우를 공수받아 그를 주재료로 한 메뉴로 구성되어있다. 장모님께 들은건데 수기유통 사장님의 아들분이 바로 그 옆 오르토그릴의 사장님이라고.... 신선한 재료공급과 모자간의 사업이 참 보기 좋다. 맨처음 찾아갈 때는 정말 산속에 있어서 이런 곳에 누가 찾아오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테이블도 차 있고 이 이후로도 두번 정도 더 갔는데 항상 손님이 많다. 내부는 깨끗하고 안정된 느낌. 화장실에는 여성용품과 가글, 면봉등과 같은 위생용품도 구비되어있어 정말 세심하구나...라고 느낀다. 메뉴를 주문하면 인.. 2016. 5. 26.
큰마당순대 - 순대곱창볶음 맛도 좋고 주차장이 넓어 편한 화성 진안동 병점 맛집 큰마당순대 - 순대곱창볶음 맛도 좋고 주차장이 넓어 편한 화성 진안동 병점 맛집 병점에 살던 친구가 좋아하던 순대곱창볶음집을 찾았다. 큰마당 순대는 내 기억에 인계동 거의 중앙에 있었는데... 병점에 이렇게 크게 있으면서 장사도 잘되고 있다. 순대국, 막창순대, 야채순대, 찹쌀순대, 모듬순대 등 다양한 메뉴와 소곱창전골, 그리고 아마 제일 잘 팔리는 야채순대곱창볶음이 있다. 술도 동동주부터 청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술을 마시기 위한 아저씨들도 참 많다. 인계동에 있을 땐 아침까지 해장을 하는 인원들이 많았던 기억... 셀프 김치 항아리에는 먹을 만큼만 담으라는 메세지가 있다. 어떤 김치가 들어 있을까? 일단 이걸...배추김치라고 해야 하나? 아님 겉절이? 라고 해야 하나... 빠져서는 안되는 깍두.. 2016. 5. 25.
몽실통통 & 똘이떡볶이 - 쫄면, 돈까스, 떡볶이로 유명한 원주 자유시장 맛집 몽실통통 & 똘이떡볶이 - 쫄면, 돈까스, 떡볶이로 유명한 원주 자유시장 맛집 가족여행에서 들른 원주 자유시장 돈까스골목...!!! 참 많은 곳들이 있었는데 우리가 선택한 곳은 몽실통통... 맛이 생각보다 괜찮았었다. 돈까스 집에는 어무니가 줄을 서고... 우리는 똘이 떡볶이라는 사람이 많은 분식집으로 들어갔다. 이런 구조라...들어갔다기 보다는 그냥 지나가다 앉았다고 표현을... 자리도 없고 포장을 하는 사람도 많았다. 어묵이 빠진 국물을 준다. 특별한 기억은 없다. 칼칼하면서도 괜찮았었던 떡볶이... 근데 맛있지는 않았다. 튀김류도 괜찮지 않았다. 그냥 시장 분위기에서 먹기에 재미가 있을뿐.. 먹다가 그냥 돈까스 집으로 포장했다. 대충 먹고 돈까스를 먹기 위해서.... 근데 사람은 참 많다. 줄을 서.. 2016. 5. 23.
남도한상 - 보리굴비로 유명한 용인 기흥 민속촌 근처 한정식 맛집 남도한상 - 보리굴비로 유명한 용인 기흥 민속촌 근처 한정식 맛집 용인 한국민속촌 근처에는 식당들이 참 많은데 어느날은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그냥 한바퀴 돌아볼까 하는 생각에 골목골목을 타고 올라갔다. 그러다가 나온 왠지 맛집의 포스를 풀풀 풍기는 보리굴비를 파는 식당을 발견했지. 주차장에 차가 많길래 맛집인가보다 하고 들어가보았다. 남도한상정식도 있었고 보리굴비정식, 갈치구이,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굴비구이, 서대회무침정식, 가오리찜정식이 있었다. 우리는 보리굴비를 먹어보기로 했다. 넓으면서도 쾌적하고 깔끔한 실내가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홀에 자리가 많음에도 룸으로 안내를 해 주었다. 메뉴에서 고민을 좀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비싼 메뉴에는 이유가 있겠지? 싶어서 보리굴비정식으로 주문했는데.. 이건 먹.. 2016.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