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18

해물전문명가(구. 오사또) - 해물찜, 해물탕, 아구찜으로 유명한 수원 인계동 맛집 해물전문명가(구. 오사또) - 해물찜, 해물탕, 아구찜으로 유명한 수원 인계동 맛집 홍선생 입덧하던 시절... 올 4월이었다. 갑자기 아구찜이 먹고 싶다고 하는데... 내가 아는 아구찜 집은 너무 멀고, 또 다른 집은 언제인지 몰라도 사라졌다. 그래서 오사또를 갈까? 하고 이동을 했는데 그 자리에는 낯선 해물전문 명가라는 음식점이 자리하고 있었다. 메뉴는 별로 바뀐게 없어 보였다. 해물탕과 해물짐, 그리고 아구탕과 아구찜... 전복과 산낙지 등을 기타 요리로 내놓고 있었고 점심특선으로 전복해물냄비(해물뚝배기)와 아구지리, 해물냄비, 알탕, 오삼불고기, 낙지덮밥도 있었다. 반찬은 오사또 초중기에 비해 많이 부실해진 모습이다. 오사또가 한창 유명하던 시절에는 작은 게도 튀겨 나오고 괜찮은 찬이 좀 있었는데 .. 2016. 8. 30.
P&P Motors - 화성 수원 자동차정비 피앤피모터스 P&P Motors - 화성 수원 자동차정비 피앤피모터스 수원 비상활주로 에서 수원 초입에 대형 자동차 정비소가 생겼다. 워낙 차량 이동량이 많은 곳이라 주변 사람들한테 혹시 봤냐고 물어보면 다들 위치와 외관은 알 정도로 정말 크게 생겼다. 수원에서 화성방향으로 비상활주로를 타면 우측으로 바로 입구가 있기 때문에 잘 보고 들어가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헤맬 수도 있는 위치이긴 하다. 올해 2월에 오픈 한 곳으로 정비소인데도 깔끔하고 장비들이 좋다. 뒤쪽으로는 주차공간에 꽤 넓게 있다. 차를 산지 얼마 되지 않아 좋은 엔진오일을 넣고 싶었다. 첫 엔진오일은 미용실에 갔다가 아내보다 먼저 끝나서 기다리는 동안 근처 공업사에서 뭔지도 모르고 갈고 왔었는데... 이번 엔진오일은 이 곳에서도 추천하고 비용도 좀 .. 2016. 8. 29.
산토리니 -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그리스 분위기 카페 산토리니 -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그리스 분위기 카페 춘천에는 유명한 명소가 하나 있는데, 산토리니라는 곳이고 전망이 좋은 카페겸 맛집이다. 사진에서도 보이듯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몰리는 곳... 산토리니 옆에 있는 네이버 커넥트원이라는 네이버도시 첨단산업단지 일부 사진이다. 산토리니는 이미 주차 전쟁이다. 우리는 저 아래에서 나오는 차를 발견해서 비교적 쉽게 주차를 했었는데 주말이면 이 근방이 모두 주차전쟁일 정도로 산토리니 말고도 휴게소와 카페가 많은 곳이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들어오자마자 각종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인테리어 소품이나 먹을거리 등이 있었다. 이 곳은 생방송오늘저녁, 굿모닝대한민국,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될 정도로 참 특이한 곳이기도.. 2016. 8. 28.
카페랄로 - 호수가 보이는 전망좋은 브런치 카페 판교 운중동 맛집 카페랄로 - 호수가 보이는 전망좋은 브런치 카페 판교 운중동 맛집 서판교 맛집으로 유명한 운중동 카페랄로에 다녀왔다. 겉 보기에는 우중충하고 으스스한 분위기도 살짝 느껴진다. 주차장이 꽤 넓은데 그 공간도 모자랄 정도로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다. 일단 들어서자마자 많은 빵들이 보인다. 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라 그런지 빵냄새도 참 많이 난다. 일요일에 방문해서 자리가 없을까 걱정했는데, 오전 일찍 가니 호수인지 저수지인지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이 곳은 정말...그야말로 자리전쟁... 그 전날 오후에 방문했었는데 앉을 자리가 없어 발길을 돌려야만 했던... 카페 이용방법 자리를 먼저 잡으시고 메뉴를 선택 한 후 각층에 있는 계산대에서 직접 주문을 합니다. 자리는 위층과 아.. 2016. 8. 25.
산사랑 - 용인 고기리 계곡 한정식 맛집 산사랑 - 용인 고기리 계곡 한정식 맛집 요즘 무한도전이나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휘재 쌍둥이네를 통해 많이 알려진 곳이 바로 용인 수지 고기리이다. 고기리에는 계곡도 있고 맛집도 많이 모여 있어 주말에 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방송 때문에 그 사람들이 더 많아져 차가 줄지어 들어가는 장관도 연출한다. 고기리 맛집 중 정말 꼬불꼬불 들어가야 만날 수 있고, 꽤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산사랑이라는 곳은 한정식 집이라고는 하는데 어떻게 보면 반찬 많은 백반집? 산책로도 있고 차를 마시는 공간도 있고... 아무튼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 주차요원도 몇 명이나 서 있는 그런 곳이다.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기다리면서 이런 길도 올라가고 주변도 구경하고 식사를 다 하고 나와서 걸으며 이야기 하.. 2016. 8. 24.
태경닭갈비 - 병점역 바로 앞 주차도 편한 화성맛집 태경닭갈비 - 병점역 바로 앞 주차도 편한 화성맛집 병점역을 나와 주차장 바로 앞을 보면 태경닭갈비가 있다. 친구와 우연히 갔던 이 곳에서 칼칼하고 맛있는 닭갈비 맛과 친절한 서비스를 느끼고 그 후로 닭갈비를 먹을 일이 있으면 이 곳을 방문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추천하기도 했었다. 가족들과 간단하게 닭갈비를 먹으려는 사람들도 방문하고, 주변 전철역이 있어 대학생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주차장은 가게 뒤쪽으로 가면 준비되어 있어 주차하기 힘든 병점역임에도 주차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메인 메뉴는 닭갈비로 9천원!!! 삼겹살과 부대찌개도 판매하고 있고 막국수와 냉면도 있다. 이 곳에서 먹어본 바로는 맛이 하나같이 괜찮다. 모든 메뉴를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하나를 먹으면 이 곳 음식 수준을 알 수 있기 때.. 2016. 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