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7

비스트로도마(Bistro DOMA) -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서판교 레스토랑 맛집에서 와인한잔하며 데이트! 비스트로도마(Bistro DOMA) -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서판교 레스토랑 맛집에서 와인한잔하며 데이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찾았던 서판교 레스토랑 비스트로 도마! (bistro DOMA) 벌써 오늘은 크리스마스가 되었지만... 이 날은 모처럼 남편이 휴가를 내고 밝은 낮에 외식을 할 수 있던 날! 서판교에 스테이크가 맛있고 와인 한잔 즐길 수 있는 분위기있는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서 찾았다. 위치는 판교도서관 바로 앞에 위치해 찾는 데에 어려운 점은 없었다. 외관부터 무언가 아늑해보이는 내부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던 판교 맛집 비스트로 도마(bistro DOMA)! 안에 들어가보니 더욱더 마음에 들었던 이 곳의 분위기! 크리스마스가 되기 전에 찾았던 곳이지만 정말 여기 들어가면 오늘 크리스마스인가 하는 .. 2016. 12. 25.
짜파구리 만드는 법 by 최셰프 짜파구리 만드는 법 by 최셰프 예전 아빠 어디가에서 후 아빠 윤민수가 했었나? 김성주가 했었나? 아무튼 그렇게 다시 유명해진 짜파구리.. 그 전부터 라면 매니아들 사이에서 너구리와 짜파게티를 섞으면 맛있다고 다양한 레시피가 공개된 적 있다. 난 참고한 레시피는 따로 없다. 그냥 재료가 있으니 끓이기만 했을 뿐.. 일단 물에 다시마를 넣는다. 예전에 들은 바로는 두 면의 두께가 같아서 조화가 잘 된다는 의견도 있었다. 밑에서도 말하겠지만 특이한 맛이지만 역시나 내가 끓이면 맛이 없다. 스프도 두개 합쳐놓으니 참 많다. 너구리 분말스프와 짜파게티 과립스프는 나중에 넣는다. 일단 두 건더기 스프를 넣는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넣는데, 난 찬물과 끓는 물 중간 쯤 넣어준다. 그리고는 면을 넣는다. 두 면을 다.. 2016. 12. 18.
훌리오(JULIO) - 타코와 퀘사디아가 유명한 수원역 AK플라자 AK백화점 맛집 훌리오(JULIO) - 타코와 퀘사디아가 유명한 수원역 AK플라자 AK백화점 맛집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친구들 생일도 다가오고 당일에는 모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하기에 우리는 미리 만나 식사를 하자! 어디갈까? 고민하던 중 문득 생각난 수원역 AK백화점의 멕시칸요리 전문점 훌리오(JULIO)! 훌리오(JULIO)는 오픈당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등 각종 SNS에 수원역 AK플라자에 맛집이 생겼다고 사진이 계속 올라오고 친구들 인증샷에다가 광고를 너무 많이 해서 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나에게도 기회가!! 결정장애가 있는 나는 이번만큼은 별로 고민하지도 않고 바로 방문! 수원 훌리오(JULIO)는 AK플라자/AK백화점 6층 식당가에 위치해있다. 밖에서 보기에도 뭔가 이색적인 음식을 파는 것만 같은 이.. 2016. 12. 17.
RXTN 가습기 - 수유등으로도 좋은 아로마디퓨저 추천 RXTN 가습기 - 수유등으로도 좋은 아로마디퓨저 추천 기적의 100일이 찾아오기도 전에 우리 착한 짱아는 6시간 통잠을 자기 시작하더니 많게는 10시간을 통잠을 자기도 한다. 물론 횟수가 줄기도 했지만 밤중수유는 아직 불가피한 것. 그런데 밤중 수유를 할 때마다 불을 켜면 짱아에게 수유를 마친 후 트름을 시킬 때마다 꼭 잠이 다 깨어버려서 다시 재우는 것이 난관이다. 아무래도 밝은 방 탓인 듯 싶어 수유등을 찾아보다가 다가온 겨울 탓에 방이 건조해지기도 해서 이왕이면 가습기 역할도 하는 RXTN 가습기로 선택! RXTN가습기는 수유등으로 나온 제품은 아니고 가습기이로 나온 제품이지만 무드등 역할도 하기에 나도 수유등으로 쓰자! 해서 사용하게 되었다. 게다가 필터가 없는 초음파 방식으로 가습기 세균 걱정.. 2016. 12. 13.
타케노모리 - 정성가득한 일식 이자카야 광교 카페거리 맛집 추천 타케노모리 - 정성가득한 일식 이자카야 광교 카페거리 맛집 추천 광교 카페거리에 괜찮은 이자카야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다. 물론 우리는 아기가 있기에 술한잔 기울일 여유는 없고.... 초밥이 맛있다길래 초밥을 좋아하는 홍선생을 위해 저녁이나 한끼 해결할 겸 방문했다. 광교 카페거리 타케노모리는 주차공간이 약간 협소한 편이다. 게다가 우리가 방문한 날은 금요일 저녁. 일찍이 불금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주차공간을 뺏겨 근처에 대충 차를 세워놓고 방문! 매장에 들어서면 정면에 이렇게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좁은 듯 하지만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았고 생각보다 손님들도 많았다. 이미 맛집 소문이 난건가? 그리고 더 안쪽으로는 초밥을 만드는 모습을 생생하게 라이브로 볼 수 있는 곳과 이렇게 좌식 테이블도 있다! 이 좌.. 2016. 12. 12.
카페드단아한 - 광교 아브뉴프랑 롯데아울렛 근처 브런치카페 추천 카페드단아한(cafe de dan a han) - 광교 아브뉴프랑 롯데아울렛 근처 브런치카페 추천 짱아 이모가 짱아랑 놀아주려고 휴가를 쓰고 놀러왔다! 매일 혼자 집에서 아기를 보는 나는 이런 날은 무조건 나가야 해! 하며 집을 나서서 방문한 광교 롯데아울렛 건너편 브런치 맛집 카페 드 단아한(cafe de dan a han)! 검색에 검색을 걸쳐 방문한 곳인데 저 멀리에서 보기에도 예뻐 보이던 카페. 가까이 가보니 더 깔끔하고 예쁜 카페 드 단아한! 들어가기 전부터 맘에 든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천장도 높고 내부도 넓은 쾌적한 분위기가 우리 오늘 방문 성공한 것 같은 느낌을! 12월이라 그런지 카페 여기저기에 크리스마스 소품과 장식들로 아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이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는... .. 2016.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