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9

[폐업]용인 경치좋은 카페 어현 용인 경치좋은 카페 어현 홍선생의 카페리스트에 진작 올라와있었던 카페어현. 너무 멀어 방문을 미루고 미뤄왔었는데 지난 추석연휴 힘들어하는 홍선생을 위해 다녀왔다. 일단 산 위에서 보이는 경치가 굉장히 좋아 경치좋은 카페로 유명한 어현. 굽이굽이 산길을 따라 올라가 방문해보니 역시 경치는 굉장히 좋고 독특한 카페 구조가 인상 깊다. 용인 카페 어현은 해먹카페로도 유명한데 그 높은 산 위에서 나무 그늘 진 해먹에 누워 산 아래 좋은 경치를 보며 차 한 잔 하면 그야말로 힐링이 따로 없다. 아직 오픈한지 4,5달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던데 사람들은 어찌 알고 이 산 속까지 찾아왔는지... 사장님도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은근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 놀랍다고 하신다. 카페 주위로 캠핑장, 펜션, 방갈로를 운영중.. 2017. 10. 31.
호매실 맛집 청춘면가에서 맛있닭 호매실 맛집 청춘면가에서 맛있닭 친구 부부가 거주하고 있는 호매실동. 내가 면을 좋아해서인지 친구부부는 만날 때마다 호매실동에 있는 청춘면가를 그렇게 추천해 주었는데... 몇 주 전이었나 갑자기 따뜻한 면이 땡겨서 친구들이 강추한 그 청춘면가를 다녀오기로! 생방송투데이에서도 나와 이미 유명하다는 호매실맛집 청춘면가. 우리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가서 많이 기다리지 않았는데 다 먹고 나오니 기다리는 사람들 정말 많더라. 칠보산에 등산을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온 사람들부터 아기를 데리고 나온 동네주민들까지 꽤나 많고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청춘면가.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편에 속했다. 동네 식당이라고 생각을 해서 테이블 4개 정도만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은근 테이블도 많고 아기의자도 4개 정도 있다. 직접 면을.. 2017. 10. 30.
가평 카페 이정웅스페이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추천 가평 카페 이정웅스페이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추천 지난 주 금요일 의도치않게 남양주로 드라이브를 갔다가 밥을 먹고 여기까지 왔는데 예쁜 카페는 가봐야지 하면서 검색해 고르고 고르다 방문한 이정웅스페이스. 남양주 카페로 검색을 한 것이지만 남양주, 가평이 붙어 있기도 하고 주소상으로는 가평이기에 가평카페라고 하겠다. 일단 카페인줄만 알고 방문했던 이정웅스페이스는 도착하고보니 갤러리(화랑)였다는... 이정웅스페이스가 이정웅작가의 전시전과 그 옆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셈이다. 평일에 방문했던 이유에서인지 갤러리카페라는 이유에서인지 조용하고 편안했던 곳. 이정웅스페이스. 카페 사장님께서도 굉장히 친절하셔서 평일에 힐링하고 가기 딱 좋은 곳이다. 가격대는 비교적 높은 편이나 역시 이 곳의 북한강뷰.. 2017. 10. 29.
광교 아브뉴프랑맛집 랍스터가 유명한 봉마르켓 광교 아브뉴프랑맛집 랍스터가 유명한 봉마르켓 마트도 있고, 카페도 있고, 레스토랑도 많고, 넓은 광장도 있어 자주 찾게 되는 광교 아브뉴프랑. 그런데도 아직 가보지 못한 레스토랑이 많다. 그 중에서도 여긴 다음에 가봐야지 했던 봉마르켓! 독특하게도 이 곳은 모든 음식을 그 날의 달러환율을 적용한 원화로 계산! 외부에서 보기에 굉장히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항상 손님도 많아 들러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방문! 들어서자마자 각종 맥주가 눈을 번쩍 띄게 만든다. 골라먹는 재미도 있겠네. 봉마르켓은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알고 있은데 그 안에 젤라또부터 차종류도 판매중이고 맥주와 샴페인까지 판매중이니 정말 다양한 먹거리를 한 군데에서 접할 수 있다. 내부로 들어가는데 정면에 오픈 수족관이 딱! 횟집에 온 줄.... .. 2017. 10. 28.
강릉 맛집 추천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강릉 맛집 추천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지난 여름, 갑자기 떠나게 된 2박3일 강릉여행. 그 갑자기도 1박 2일에서 또 갑자기 2박3일로 변경이 되었다지. 곧 둘째가 출산할 예정이기에...당분간은 없을 우리 부부 둘만의 마지막 여행으로.. 둘만의 마지막여행이니만큼 이번 여행을 알차게 보내자 싶어서 강릉맛집이란 맛집은 이것저것 검색을 많이 했다. 근데 강릉이....정말 맛집이 다 거기서 거기라.. 아무래도 강릉맛집이라고 알려진 거기에서 거기를 갈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강릉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한 첫번째 맛집 강릉 동화가든! 강릉 동화가든은 이미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한 짬뽕순두부 맛집! 그래서인지 웨이팅도 굉장히 긴 편. 일단 번호표를 뽑으면 5팀단위로 입장을 한다. 손님이 워낙 많을 때 가면 합석도 .. 2017. 10. 27.
수원 곡반정동카페 비누공방 굿오 수원 곡반정동카페 비누공방 굿오 언제부터였을까, 요즘은 큰 프랜차이즈 카페들보다 개성있는 개인카페들이 참 눈에 많이 띈다. 물론 홍선생의 카페리스트 영향일 수도 있겠으나. 이번에 찾은 곳은 수원 곡반정동카페 굿오(good-O) 곡반정동 원룸단지에 있는 카페들 중 하나인 이 곳은 비누공방도 같이 운영중이라고 한다. 홍선생이 이 곳을 알게 된 이유는 바로 인스타. 홍선생 카페리스트 안에 있는 대다수의 카페들이 인스타를 통해 알게 된 곳. 요즘은 이런 카페들도 인스타그램 활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싶더라. 독특하게 수요일이 휴무인 이 곳! 참고하시길! 매장은 생각보다는 아담한 크기였는데 꽤나 한적하고 예뻐서 여자들이 참 좋아하겠다 싶더라. 여사장님이라서 그런지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듯한 이 곳. .. 2017.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