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4

수지 고기리 맛집 열두화덕, 가족식사로 딱! 수지 고기리 맛집 열두화덕, 가족식사로 딱! 수지 고기리 외식타운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건물인 열두화덕 메밀국수와 떡갈비, 그리고 돼지갈비의 조화가 좋은 이 곳은 내가 몇 번이나 찾게 되는 몇 안되는 맛집 중 하나이다. 난 항상 올 때마다 사람이 없는 평일 저녁이기에 이 날도 사람이 없었다. 여름 저녁 7시...밝았다. 우리가 자리한 안쪽 창가자리에는 아이 침대도 마련되어 있었다. 이런 디테일 한 배려가?! 아기 식탁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앞치마와 옷걸이가 있다. 보통 고기를 직접 구워먹는 곳이면 옷에 냄새가 배일까 걱정을 하는데 이 곳은 구워 나오는 시스템이기에 그런 걱정도 없다. 메뉴가 많아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대표인 메밀막국수와 고기 구이 정도? 야외 자리도 있고 이 곳을 잘 돌아다니다 보면 예.. 2018. 1. 8.
매탄동 맛집 고소함과 매콤함 그리고 시원함이 있는 미소야 설빙 콜라보레이션 매탄동 맛집 고소함과 매콤함 그리고 시원함이 있는 미소야 설빙 콜라보레이션 매탄동은 1동부터 4동까지 있어서 그 범위가 매우 넓지만, 내가 살고 있는 매탄3동이 영통구청과 삼성전기 등 수요가 많아 맛집이라던지 술집이 몰려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 곳은 영통구청 바로 맞은편에 있는 미소야라는 프렌차이즈이다. 생전 갈 일이 없던 곳인데 어떻게 가게 되었다. 평소 이 곳을 지나다보면 점심에는 아이를 먹이기 위한 아이와 엄마, 그리고 저녁에는 식사를 하기 위한 학생들이 주 고객이었다. 메뉴가 정말 다양한 곳이고 지금 보니 벤토도 판매하고 있다. 로스카츠 모밀이라는 정말 기본적인 메뉴를 주문했다. 로스까스가 아닌 로스카츠! 벤토도 벤또라고 하기도 하고 도시락이라고 하기도... 매운게 당기다.. 2018. 1. 5.
분당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대게마을에서 해산물 코스~ 분당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대게마을에서 해산물 코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곳은 이전에 다녀온 곳인데 나름 만족했던 곳이다. 이 곳은 분당 그리고 판교 맛집으로 알려진 대게마을이다. 보통 대게나라를 많이 알고 있어서 헷갈리기도 하는 곳인데 대게마을이 이 곳 상호명이다. 우리는 둘이 가서 크랩정식을 주문해서 먹었다. 점심특선도 있는걸 보니 저렴한 가격에 점심에 회사원들이나 식사를 하기에 찾기 좋은 곳으로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없어서 맨 끝에 있는 룸으로 안내를 받았다. 내가 이런 자리 좋아하는거 어찌 알고... 이 곳은 입구도 잘 꾸미고 군데군데 다 괜찮았다. 실내도 뻥 뚫린 느낌이 인상적이기도 하다. 양 사이드로 조용하면서 단독적으로 식사가 가능한 룸이 .. 2018. 1. 3.
동탄 카페 제빵명장의 홍종흔 베이커리 동탄 카페 제빵명장의 홍종흔 베이커리 동탄에 처음 상가가 들어서면서 유명했던 제과점, 빵집이 있었는데 바로 대한민국 명장 홍종흔의 마인츠돔이다. 장사가 잘되는 곳이었고 능동에 2호점이 생기는 등 퍼져 나가고 있었다. 제빵 명장인데 건물을 보니 건축명장 같기도 한... 낮에도 멋있지만 저녁에 오면 조명과 어우러져 정말 멋있다. 집을 이런 모습으로 안에 구조만 바꿔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참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 곳... 이 곳은 왼쪽 건물은 베이커리로 운영하고 있고, 오른쪽 건물은 카페로 운영하는 스윗 부띠끄로 케이크와 초콜릿 그리고 쿠키, 마카롱 등 디저트 류만 취급하고 있다. 몇가지 빵은 정말 유명해서 오는 사람들마다 사는 것도 있고 빵이라면 다 좋다는 우리 홍빵순이는 이것저것 담는다. .. 2018.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