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기도』

경운보궁 - 수원 삼계탕전문점 누룽지 삼계탕이 유명한 맛집

by 딸만"셋"104호 2015. 2. 8.

경운보궁 - 수원 삼계탕전문점 누룽지 삼계탕이 유명한 맛집






수원에 새로 생긴 삼계탕맛집 경운보궁을 다녀왔다.


영등포에 있는 경운보궁이 유명해져서 체인을 낸것으로 보인다.





수원 화성행궁 주변은 뭔가...별로 없었다.


멀리서 보는 서장대가 이쁘고..


화성행궁 주변을 발전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겠다는 발표는


이미 10년이 훌쩍 넘었고..


이제서야 화성행궁 주변이 달라지고 있는 것 같다.





새 건물에 탐앤탐스와 경운보궁이 같이 들어왔다.


이 두개를 위해 한 사람이 건물을 지은건지..


일단 내부는 깔끔하다.


손님이 없어 더 깔끔해 보인다.










간단한 메뉴소개이다.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사람이 없는 식당이라,


저기 있는 메뉴가 모두 될거라는 생각은 하지 말자.





메뉴판이다.


신경썼다.










메뉴판을 펼치니 간단한 메뉴들이 보인다.


이렇게 신경 쓴 메뉴판에 비해 내부 인테리어는


뭔가 하다만 느낌이 들고..


외국인이 많이 찾는 화성행궁 주변에 메뉴판에 외국어까지 써 놨지만


실제 내부는 한국적인 느낌이 불충분하다.





기본 상차림이다.


생각보다 찬 종류가 많고 깔끔하게 차려져서 놀랐다.


오, 이정도야?










저 무절임? 마가 들어간건가? 저거 괜찮았다.


난 양파랑 고추를 좋아하니 저것도 좋고..


나머지 반찬도 깔끔하니 괜찮았다.





이것도 특이하고 괜찮았다.


호박이었나? 뭐였지?










누룽지삼계탕이 나왔다.


일반 삼계탕에 누룽지 좀 뿌려준 모습으로 보인다.


특이했지만 누룽지가 그리 잘 어울리는거 같지는 않았다.


누룽지 백숙정도를 생각했는데 기대에 못 미치는 정도?





일단 삼계탕이다.


맛은 깔끔하고 괜찮았다.


맛은 지난 번 방문했던 궁중삼계탕...



2014/12/23 - [다녀온 맛집] - 궁중삼계탕 - 30년전통 한방 인천 학익동 법원검찰청 맛집



저것보다 못하지만,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해서 뜨끈한 삼계탕과 함께 몸보신을 하고 싶다면


이 곳 경운보궁을 들러도 좋을 것 같다.




경운보궁에서 식사를 하면 바로 옆 탐앤탐스 음료 1+1 쿠폰을 준다.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