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맛집/충청도 맛집&여행

당진 장고항 근처 맛집 오션뷰 한식당 바다주한상 방문 후기

딸만"셋"104호 2025. 6. 27. 16:17

당진 장고항, 용무치항 사이 바닷가 식당 바다주한상 방문 후기. 고등어구이 정식과 돌솥밥, 독특한 양념게장까지 솔직하게 소개합니다. 메뉴판 없이 운영되는 특별한 구조도 리뷰합니다.

 

언젠가부터 내가 출장을 가는 곳에 현수막이 하나 걸려 있었다. 바다주한상이라는 식당이 재오픈을 했다는 것이다.

이력을 찾아보니 경양식으로 돈까스를 판매하던 곳 같은데 한식 메뉴를 추가하면서 재오픈을 했다는 것 같다.

당진 장고항 바로 옆에 용무치항이라고 아주 작은 동네가 있는데 그 용무치선착장을 바라볼 수 있는 바닷가에 있는 식당이다.

내가 지난 번에 글을 한 번 올렸던 곳인데 바다주한상이라는 식당과 바다주카페라는 카페가 붙어 있는 곳이다.

 

2025.04.10 - [여행 & 맛집/충청도 맛집&여행] - 오션뷰와 함께 한식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바다주한상 & 바다주카페

 

오션뷰와 함께 한식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바다주한상 & 바다주카페

장고항, 용무치항에 있는 대광수산을 방문했을 때 여기에 무슨 카페랑 레스토랑이 있네? 라고 생각했는데지나다니면서 보니 바다주한상이라는 식당이 새단장을 했다는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choeseunggu.tistory.com

 

 

나전칠기, 자개라고 하나? 이게 왜 여기 있지?

내부 인테리어도 뭔가 오묘하고 분위기도 그렇다.

동양적인 그리고 서양적인 컨셉이 한 곳에 있는 그런 느낌이다.

 

메뉴를 보면 보리굴비, 고등어구이, 우렁쌈밥정식, 두루치기정식, 두루치기, 혼밥우렁쌈밥정식, 수제돈가스가 있다.

이날은 고등어구이를 먹었던 날이었다.

아, 그리고 이 메뉴는 각 테이블에 없어서 대체 뭘 파는 곳인가 궁금해서 나가면서 메뉴 좀 보자니까 카운터에 있는 화면을 보여주셨다.

 

밑반찬이 나온다. 다 나왔나 했더니 추가로 더 나온다. 그래서 사진을 두 번 찍었다.

반찬맛은 나쁘지 않았는데 게장 같은 경우에는 내가 양념게장을 참 많이 먹어봤지만 이런 맛은 처음이었다. 독특하다.

 

밥은 돌솥밥으로 주냐고 묻길래 그러자고 했는데 비용이 따로 있는 것이었다.

계산 전까지는 무슨 메뉴가 있는 것인지 얼마인지 알 수가 없어서 나가면서 물어볼 정도였다.

 

고등어구이가 나왔다.

맛은 뭐 그냥 고등어구이고 된장찌개도 맛이 나쁘지는 않은 된장찌개였다.

바다 앞이라 그런지 여기 식당도 그렇고 카페도 그렇고 단가가 좀 높은 편이다.

특히 카페는 심하게 높아서 다시 갈 일은 없을 것 같고 여기 바다주한상은 아직 먹어보지 못한 메뉴가 있어서

한 번 쯤은 다시 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2025.06.18 - [여행 & 맛집/강원도 맛집&여행] - 포토존 많은 쏠비치 삼척 산토리니 감성 카페 마마티라

 

포토존 많은 쏠비치 삼척 산토리니 감성 카페 마마티라

쏠비치 삼척 내 산토리니 감성 카페 마마티라 방문 후기. 오렌지 스콘 케이크, 레몬크림 스콘 등 디저트 맛과 2층 포토존, 접근 경로 정보까지 솔직하게 정리했습니다. 쏠비치와 마찬가지로 10년

choeseunggu.tistory.com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용무치길 9-18(장고항리 851-107)

010-8848-7423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픈 밤 9시 마감

라스트오더 저녁 8시 30분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