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당진 우두동고기맛집 이베리코 흑돼지 베요타 전문점 흑돈

by 딸만"셋"104호 2024. 2. 16.

 


우두동에는 고깃집이 참 많다.
그 중 이베리코 흑돼지를 판매하는 흑돈은 매니아 층이 있는 곳이다.
참고로 나는 이 곳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A세트를 주문했다. 참 보기 좋게 나온다.
설명에는 4~5인분인데 성인 남자 2명에 여자 1명이 먹었는데 A세트를 두 번 먹었다.
근데도 배가 안 차서 식사를 먹을 정도였다.


찬은 깔끔하게 나온다.
좀 짜기는 해도 맛은 먹을만하다.


베요타는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 중 최상위 등급이라고 한다.
워터에이징이라고 되어 있는데 잘은 모르겠고
참숯도 좋은거 쓴다고 한다. 참고로 여기 화력이 처음보다 먹다보면 점점 좋아지기는 한다.


황제살, 배받이살, 꽃살 등 다양한 고기와
스페셜메뉴, 식사도 제법 다양한 메뉴가 있다.


사진에 보이는 저 밥 덩어리는
셀프로 초밥을 만들어 먹으라는 거다. 은근 괜찮다.


아, 묵사발도 먹었다. 일반적인 맛이다.
근데 이것 저것 먹어도 배가 안 차는건지 여기 양이 적은건지 내가 많이 먹는건지.


내가 먹지는 않았지만 라면은 맵고 짜다고 한다.
그렇게 생겼다.


아.. 문제의 젓갈볶음밥이다.
비쥬얼도 그닥 당기지 않았는데 이걸 먹으라고 준거라는데 참.
너무너무너무 짜다.

흑돈은 고기 하나 보고 가면 뭐 나쁘지 않다.
근데 요새 고기 좋은 집은 참 많다.
식사까지 만족할 고기 맛있는 곳으로 가는게 나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