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5

풍악 - 최씨집안내림주로 유명한 경주 교촌마을 내 전통주막 민속식당 야간 주점 풍악 - 최씨집안내림주로 유명한 경주 교촌마을 내 전통주막 민속식당 야간 주점 홍선생이 어떻게 알아낸 민속전통주점..주막?? 풍악...이 곳은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될까봐 소개하고 싶지 않은 그런 곳이다. 낮에는 밖에서 보기에 그냥 특이한 곳..? 그냥 그런 전통차나 커피를 팔 것 같은... 그런 곳인데...밤에는 분위기가 또 다르다는게 특징이다. 실제로 육개장, 사태곰탕, 고디탕, 미역국, 칼국수 등 정말 다양한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고, 각종 전통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메뉴가 우리가 알아보고 간 것과는 일부 차이가 있었지만, 그래도 비슷비슷하게 바뀌기 때문에 문제는 없었다. 내가 노린것은 오직 최씨집안내림주였다. 내가 최씨이기도 하고 이런 전통주를 좋아하기도 하고... 그리고 .. 2016. 1. 31.
카페마실 - 수원 호매실, 금곡동 커피 마시기 좋은 날...!!! 카페마실 - 수원 호매실, 금곡동 커피 마시기 좋은 날...!!! 친구가 커피를 좋아해서 카페 안내를 자주 받곤 한다. 이 곳은 친구네 동네에 생긴지 오래 되지 않은 그런 곳이다. 처음 이 건물에 주차를 하고 입장은 정문으로 하겠다고 건물에서 밖으로 나가서 일부러 이 곳으로 들어갔다. 정말 마음에 드는 문이다. 우리집도 이렇게 하고 싶을 정도로... 문을 열고 들어와서 밖을 바라본 모습.. 카페 구석구석, 그리고 하나하나 다 신경을 쓴 느낌이다. 카페 안에 나무도 있고 여기저기 밝은 느낌이 정말 괜찮은 카페라고 생각이 든다. 왼쪽으로는 인테리어에 안 어울릴 아이템인데 이상하게 이 곳 인테리어에 녹아 들어 있다. 커피잔 세팅과 빈티지 느낌 장식품..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가득차 있어 군데군데 돌아보면서 구경.. 2016. 1. 6.
더 아잘레아(The Azalea) - 서초동 예술의전당 꽃집 추천! 더 아잘레아(The Azalea) - 서초동 예술의전당 꽃집 추천! 친구 아내의 피아노 연주회가 있어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꽃을 사기 위해 열심히 찾아보고 다니던 중, 의외의 꽃집을 하나 발견했다. 사장 아주머니가 친절하면서도 무언가 전문적이고 도도한 면이 있었다. 특히 꽃에 대해서는 자부심이 강하고 신념이 확실한... 내부도 꽤 많은 꽃과 인테리어로 가득해 있었다. 연주회용 꽃 뿐 아니라 웨딩용 부케, 생화.. 그리고 정원을 꾸미는 등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 같았다. 그래서 우리는 부케를 일반 업체에서 하지 말고 이런 전문적이고 우리가 원하는 스타일을 충분히 이해를 하는 전문가에게 맡기자고 생각하고 문의를 했었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비쌀거라고.... 가격은 묻지도 않았는데 비쌀거라고........ 2016. 1. 3.
KNT웨딩컨벤션 - 수원 예식 웨딩홀 솔직 후기 & 뷔페음식 소개 한정식 KNT웨딩컨벤션 - 수원 예식 웨딩홀 솔직 후기 & 뷔페음식 소개 한정식 결혼 준비를 위해 참 많은 예식장을 둘러보고, 지인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해 음식도 맛보고 하면서 최종 결정한 케이앤티 웨딩컨벤션이다. 이 사진은 시식을 하기로 한 날 가서 찍은 것들이다. KNT웨딩컨벤션도 그렇고 교총웨딩도 그렇고 한정식에 세미뷔페가 있는 예식장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에는 야외 웨딩도 하고 한적한 곳에서 예식을 진행하고 싶었는데, 날씨나 스켸쥴을 생각하면 꽤 어려운 진행이었다. 호텔 예식은 우리가 원하는 날과 시간에 진행을 하려면 할인혜택 없이 진행하여야 했고, 하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한개의 홀에서 진행이 어려운 부분이었다. 새로 생긴 웨딩홀은 한 층에 2~3개 홀이 있어 정신이 없어 포기했고, 평.. 2016. 1. 2.
남해휴양림펜션 - 위치좋고 공기좋은 남해 명소 별장 숙박시설! 남해휴양림펜션 - 위치좋고 공기좋은 남해 명소 별장 숙박시설! 남해 여행에서 중요한건, 위치 선정이다. 숙소 위치가 좋아야 구경하기도 좋고 맛집을 가기도 좋다. 남해가 은근히 넓기 때문에...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이 펜션 사장 가족이 거주하는 곳, 요 바로 앞 공간은 독채라고 해야하나? 이 장소가 그늘이 생겨서 앉아 있기도 좋고, 고기를 구워먹기도 참 좋다. 옆으로는 계곡이 흐르고 나무도 많아 좋다. 이 앞쪽에 주차를 하면된다. 산에 둘러싸여 있어 공기도 좋고... 입구에는 잘 짖는 진돗개 한마리가 있다.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이뻐해주고 싶었지만... 고기를 구워 먹을 준비를 한다. 고기를 먹는다고 하면 숯도 준비해주고 위생상 도움을 주는 비닐도 깔아주신다. 근처 마트에서 장을 본 막걸리나 고기도 올려놓.. 2016.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