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라도』

전주맛집 전라도음식이야기, 복막걸리, 조점례남문피순대, 길거리야, 여자만민물장어

by 딸만"셋"104호 2024. 2. 7.

 


사진은 없지만 전주 출장 때 처음 간 맛집은 전라도음식이야기라는 한식당이다.
앞으로 큰 주차장이 있었고 단체 예약이기 때문에 2층 방으로 안내를 받았었다.
구성으로 봤을 때 인당 5만원짜리 메뉴였는데 종류 많고 잘 나오는데
기대했던 전라도의 맛은 아니었던 기억이다.
그래도 회식하기 좋은 분위기였고 서비스도 좋은 곳이었다.


그리고 저녁에 막걸리골목을 가보자하여 방문한 복막걸리.
상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 지도도 찾아보고 했는데 모르겠다.
위치는 용진집막걸리 같기도 한데 상차림은 복막걸리 같기도 하고.


암튼 가짓수가 엄청 많았는데 선호하는 음식만 골라서 안주를 삼은 기억이다.


그리고 또 유명한 피순대를 먹고자 들른 조점례남문피순대.
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천변주차장을 이용해서 주차를하고
시장안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사람이 가득했고 정신없었다.


나는 피순대는 처음 먹어봐서 안전빵으로 모둠을 주문했는데
피순대가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피순대만 주문할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여긴 완주와 전주 사이 그 어디쯤에 있는 카페인데
실내가 독특해서 사진을 찍어놨었다.
도무지 어딘지 찾지는 못하겠다.


이건 한옥마을 길거리야라는 간식 맛집인데
솔직히 난 글쎄올시다 였다.


이 곳은 모든 일정을 마치고 복귀하는 날 아중호수 근처에 있는 여자만민물장어라는 곳이다.
여자만 먹어야 하나 싶은 생각으로 갔었는데 그런건 아니었고
점심시간인데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었고
맛도 뭐 먹을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