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한식 찐현지인이 추천하는 당진읍내동맛집 상록식당

by 딸만"셋"104호 2024. 3. 21.

 


당진1동주민센터와 성모병원이 위치한 일교다리 근처에는 식당이 듬성듬성 있는데
상록식당은 그 중 나름 규모도 있고 손님이 항상 많아 궁금해서 방문하게 됐다.
방문시간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가 방문한 저녁시간에는 인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매일 저녁식사를 해결하는 함바집? 뭐 그런 느낌이었고 현지인들이 계모임도 하고 그런듯하다.


특이하게도 동네 밥집임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 타임도 있었다.
매주 일요일은 쉬고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 영업을 한다.


나는 간단한 저녁을 위해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
다른 테이블을 보니 동태찌개가 대부분이었고
여기서 먹어본 사람은 닭볶음탕도 괜찮았다고 한다.


주방에 직원 두명과 홀에 1명이 전부여서 셀프반찬의 리필이 좀 늦고
테이블이 제대로 치워지지 않아 내가 직접 물수건으로 닦았는데
음식물은 물론 까만 먼지가 묻어나올 정도였다.
위생은 좀 아쉽다.


반찬 가짓수는 생각보다 많았는데 맛은 그냥 평균이다.
특별히 맛이 좋거나 하지는 않았고 그냥 밑반찬으로 메인을 먹다가 한 젓가락 정도 간다.


김치찌개도 깊은 맛 없이 닝닝? 밍밍? 한 맛이었다.
다른 메뉴는 괜찮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다음에 방문을 다시 해볼까도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