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세종맛집] 알찬 내용물 해장의 성지 제주은희네해장국

by 딸만"셋"104호 2023. 11. 12.

 

세종 출장 중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방문한 은희네해장국
제주 현지에서 도민맛집으로 유명하고 이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
나는 제주도에서는 가보지 못했고 을지로에서만 방문을 했었다.
그때 먹어보니 내용물이 엄청 알차다고 생각이 들었고
해장국이나 내장탕 모두 맛이 괜찮았던 곳으로 기억해서
이번 세종 출장 때에도 방문을 했다.

세종은 특히나 평일에는 엄청 붐비기 때문에
조금은 한적한 위치에 있는 식당을 찾다보니 은희네해장국이 눈에 띄었다.
조금 이른 시간 방문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었는데
중간쯤 먹다보니 이 자리가 꽉 차고 엄청 붐비는 곳이었다.

해장국이 메인이지만 이 곳 내장탕을 찾는 사람도 꽤 많다.
우리가 먹던 해장국하고는 좀 다른 구성이고
고기 스타일도 일반 해장국과는 다르다.
국물이 진하고 얼큰해서 술 먹고 다음날 해장으로 정말 괜찮다.

난 이 때 거의 4일을 연속으로 술을 마셨었는데
이 점심식사 하나로 해장이 꽤 된 느낌이었다.
시원하게 해장을 하고 이동을 할 수 있었다.

세종에는 식사를 할 곳도 꽤 많지만
특성상 주차가 힘들고 매우 붐비기 때문에
이런 한적한 위치에 더 많은 맛집들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