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당진맛집] 당진시장 근처 간단식사 추억의 잔치국수

by 딸만"셋"104호 2023. 11. 14.

 

당진 출장을 다니면서 거의 지나갈 일이 없는 동네
바로 5일장도 열리는 당진시장이다.
근데 난 잔치국수를 좋아하다보니 지도에서 찾아봤던 곳이었고
식사를 하기는 애매했던 시간에 간단하게 잔치국수를 먹으러 가봤다.

실내를 들어와 메뉴를 보니 팥죽이 메인인가 싶다.
바지락칼국수, 비빔국수, 떡국, 감자수제비도 팔고 계절메뉴로 열무국수와 콩국수도 있었다.
수제비나 칼국수도 궁금했지만 제일 좋아하는 잔치국수를 주문했다.

상은 깨끗하게 치워진 상태였고
나누좋아하지 않지만 관리가 편한 세팅이 되어 있었다.
자리가 많지 않았으나 그나마 화전이 빠른 식당이다.
그리고 손님들도 한두명씩 꾸준히 들어오는 곳이다.

처음에 김치를 내준다.
열무김치가 특별히 맛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국수와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음...이게 잔치국수인가??
나오자마자 기대감을 낮춰주는 비쥬얼
그리고 한 입 먹으니 음..너무 심심한 맛이다.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니 설마 이걸 넣어 먹는건가?
그래서 국수에 넣어본다.
색깔이 간장도 아니고 멀건 색이었는데 이게 대체 뭐지?

넣어보니 간장보다는 식초에 가까운 맛이었고
국수의 맛을 확 살려주지도 않았다.
그냥 이 심심한 맛으로 먹는건지 아니면 양념장을 넣는 노하우가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나는 다른 잔치국수 집을 찾아 가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