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강원도』

돼지생갈비가 유명한 속초 교동 현지인맛집 송가네갈비촌 숯불화로구이

by 딸만"셋"104호 2024. 1. 15.

 


아내가 콩콩팥팥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알게 된 속초 생갈비맛집 송가네 갈비촌에 다녀왔다.
김기방이라는 연예인이 현지인 추천 속초 맛집으로 소개한 곳이다.


나는 돼지생갈비를 광양에서 처음 먹어보고 정말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걸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기대를 더 안고 간 곳이기도 하다. 생갈비 외에도 양념갈비, 삼겹살, 문어, 꽃등심도 판매중이다.


찬이 나오는데 아 이곳은 고기로 승부하는구나 싶다.
고기가 맛있으면 반찬이야 뭐 어때라는 생각으로 기다린다.


양념갈비 2인분을 주문했다.
아이들은 밥과 양념갈비면 아주 좋아라 하니까 일단 양념도 같이 주문했다.


그리고 기대를 안고 주문한 생갈비 2인분이다.


된장찌개도 같이 나오는데 맛이 나쁘지 않았다.


이 곳은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준다.
근데 이게 잘 굽는건 또 아니다. 너무 바싹 굽기 때문에 질겨지기 십상이다.


횡성참숯으로 굽는다고 한다.


양념갈비가 잘 구워진다.
처음에는 생갈비를 굽고 양념을 먹을까 했는데
이미 양념갈비가 불 위로 올라간 상태이다.


양념갈비를 굽고 생갈비도 열심히 구워준다.


먹기 좋게 잘라 아이들도 먹고 우리 부부도 맛나게 먹는다.
양념갈비야 정말 맛 없거나 육질이 안 좋은 식당 빼고는 평타를 치는 메뉴니 걱정은 없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돼지 생갈비는 취급을 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여기 고기가 아주 고소하고 맛이 좋았다.


그리고 고기의 마무리는 언제나 냉면과 된장찌개인데
요즘은 아이들도 냉면을 좋아해서 우리는 비빔냉면을 먹었고


아이들은 물냉면을 나눠줬다.
된장찌개는 식사 초반에 먹었기에 생략하고 카페로 이동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