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가족모임이나 회식하기 좋은 서산 대산맛집 본토

by 딸만"셋"104호 2023. 12. 22.

 


업무 때문에 당진을 자주 가는데 가끔은 거래처를 만나러 대산이나 서산도 가게 된다.
서산은 그나마 회식을 하거나 식사를 할 곳이 찾아보면 많은데
대산은 괜찮다 생각되는 곳이 멀리 멀리 있어서 아쉬울 때가 많다.


그 중 대산에서 오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본토라는 중식당이 있다.
그 규모가 커서 홀에서는 간단한 식사나 혼밥을 해도 괜찮다.


난 이 곳을 서너번 방문 했는데 룸이 많아서 예약도 잘 되고
독립된 공간에서 대화를 하며 한잔 할 수 있어서 좋은 곳이다.


자리에 앉으면 기본으로 양파, 단무지 등을 넣어준다.
보통 이 곳에 오면 코스를 먹는데 계산도 다른 분이 하시고 주문도 그래서 얼마짜리인지는 모르겠다.


사품냉채라는 메뉴이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보니 약 5만원에서 6만원 정도의 코스로 보인다.


게살스프인데 위에 허연게 누룽지인가? 했는데
달걀 흰자라고 했다. 왜 이게 들어가지?


이게 전가복인가? 여기도 똑같이 달걀 흰자가 들어간다.
내가 알던 전가복과는 좀 다른 모양인데 맛은 좋았다.


깐쇼중새우가 나왔다. 평소 새우는 잘 안 먹는데
양념이나 식감이 괜찮아서 열심히 먹었다.


이건 전복요리인데 이름이 마라전복이라고 한다.
처음이는 기대가 없었는데 맛이 아주 괜찮았다.


고추잡채와 꽃빵이 나온다.
보통 중식 코스를 먹으면 코스가 거의 끝났음을 알려주는 메뉴다.


식사는 짜장면과 짬뽕 중에 고를 수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짬뽕보다는 짜장면이라 선택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마지막 후식은 달달하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다.
충남 대산 맛집 본토는 전통도 있고 규모도 상당해서 모임이나 회식을 하기 좋고
특히 요즘 같이 송년회, 망년회 등 행사가 많을 때 이용하기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