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예산 예당저수지맛집 고소한 맛이 일품인 어죽 대흥식당 본점

by 딸만"셋"104호 2024. 1. 6.

 


출장으로 이동할 일이 생겼는데 예산을 지나면 대흥식당에 가보라는 추천에
바로 다음날 일부러 예산을 거쳐 이동을 했다.
대흥식당 어죽에 큰 기대를 안고 방문했다.
주차장은 매우 넓은 편이었고 평일 애매한 시간이라 붐비지도 않았다.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어죽은 보통 양과 곱빼기가 있고 민물새우튀김, 미꾸라지튀김도 있었다.
민물매운탕으로 빠가사리매운탕, 메기매운탕, 새우매운탕, 잡탕이 있다.
그 외에도 붕어찜, 메기찜이 있었는데 다 궁금하지만 난 어죽을 먹으러 왔으니.


나름 창가자리 앉으니 이런 뷰가 있다.


간단한 찬이 나온다.
저 간장 양파가 맛이 있어서 또 갖다가 먹었다.


어죽이 나왔는데 엄청 심심한 비쥬얼이었다.
내가 여태까지 먹었던 어죽은 약간 어탕에 가까웠고
거친 느낌이었는데 이건 뭔가 부드러운 느낌?


첫 숟갈을 뜨고 왜 이곳을 추천했는지 느낄 수 있었다.
고소한맛이 잘 어우러진 어죽이었다.

다른 곳들이 고추장 베이스라면 여기는 된장느낌이다.

 


대흥식당은 브레이크 타임도 있고 오전 9시40분 오픈해서 저녁7시 라스트오더이니 참고하자.


무인카페도 있다. 요즘 충청도 식당에 가면 별거다있슈, 드시고오슈 이런 문구가 많이 보인다.
예전에 엄니랑 충청도 식당 갔다가 출입문에 땡겨유, 밀어유 있는거 보고 배꼽 빠질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