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강원도』

속초여행 가을동화촬영지 갯배로 유명한 아바이마을 맛집 북청 아바이순대

by 딸만"셋"104호 2014. 10. 26.

속초여행 가을동화촬영지 갯배로 유명한 아바이마을 맛집 북청 아바이순대






커버용사진, 북청아바이순대 식당 오징어순대





꽤 오래 달려 속초에 도착..


도착하였으니 속초 해수욕장 모래사장과 바다를 보기로...


주차를 하고~ 성수기가 아니라 그런지 주차장은 무료 개방!!





속초해수욕장 앞 바다를 바라보고 좌측을 보면 다리같은게 있었다.


그곳에 가서 찍은 사진...








모래사장에서 찍은 사진..


9월 말이라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았다.





고운모래와...푸른 바다...





위에서 말한 다리에서 본 초록색 바다...





바다 구경을 마치고 속초여행을 시작하며, 점심을 먹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검색해서 물회든, 오징어순대든, 회든...


먹겠다고 이동하는 중 이정표에 보니 아바이마을??


멀리가지말고 여기에 들러 뭐라도 먹으면 되겠다..ㅎㅎ


기왕이면 오징어순대와 물회를 같이 파는 식당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렇게 헤매던 중!!








다들 식당이 북적북적하고...


식당들이 모두 1박2일에 나왔다고 써 붙였다.


여기가 원조네 저기가 원조네..


참으로 보기 좋지 않은 모습들이었다.





이 식당은 1박2일에 나왔다는 광고도 업속...


북적북적한 식당들을 지나 살짝 한가로워 보였던..


거기에다가 오징어순대와 물회를 같이 판다니..


여기다 싶어 들어갔다.





일단, 정성껏 모시겠다는 멘트에.. 정말?


서빙을 하는 종업원이나, 사장으로 보이는 분이나 다들 친절하고 빠릿빠릿 움직인다.








벽에는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들...





오징어순대와 물회를 주문하니,


기본찬이 깔린다.





반찬들이 느껴지는 맛은 괜찮았는데..좀 짠 맛이 강했던 기억이 있다.


그럭저럭 괜찮았다.








뒤이어 나온 오징어 순대..


오징어 순대는 뭐 어딜가나 비슷한 맛인거 같고..


특별히 맛이 없는 오징어순대는 먹은적이 없던거 같다.


이 곳 또한 맛이 괜찮았다. 오징어순대 맛나네~





물회가 나왔다.


물회는 살짝 기대를 했다.


예~~~~~전에 울진인가 어디서 물회를 맛보고는


맛있는 물회를 먹어본적도 없고,


먹을 일이 많지 않은 물회니까...





사진으로 보면 맛이 괜찮을것도 같은데...


실제 맛은 영 아니었다.


시원해서 좋기는 한데..


뭔가 간도 안 맞고...


맛도 이상하고...


모르겠다, 다른 물회를 먹어봐서 그 맛에 비교를 해서인지..


아니면 정말 맛이 없던건지..




다음 속초 여행에서는 맛이 좋다는 물회집에 가봐야겠다.


봉포머구리? 항아리?


항아리 물회는 글들이 너무 상업적인데도 가보고 싶다...


머구리는 뭐 워낙 유명하니까 가보고 싶고..



이상.









큰지도보기

북청아바이식당 / 순대

주소
강원 속초시 청호동 751번지
전화
033-636-4991
설명
순대국, 최고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