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당진에서 먹은 것들 지지미, 참새방앗간, 정담명가남원추어탕, 조은밥상, 밀회관

by 딸만"셋"104호 2024. 9. 8.

 

비가 어설프게 오는 날이었다.

일을 마치고 그냥 들어가기는 아쉬워서 지난 번 찾았던 기지시 지지미를 다시 찾았다.

오늘은 비가 어설프게 와서인지 지난 번 웨이팅까지 있던 날과 상반되게 사람들이 없었다.

 

사람이 많으면 안주를 주문해도 40분씩 걸렸는데 오늘은 손님이 우리 뿐이라 바로바로 나왔다.

조금 있으니 매장이 좀 차기는 했는데 먼저 왔기 때문에 문제 없이 먹을 수 있었다.

 

이 곳 전은 역시나 맛이 좋다.

모둠전을 먹고 다른 안주 몇가지만 주문해도 될 곳이다.

 

이 날은 감기기운이 있는 일행이 있어서 어묵탕을 주문했다.

시원하면서도 뜨끈한 국물이 아주 맛이 좋았다.

 

이 곳은 교로리에 있는 참새방앗간이라는 곳이다.

처음에는 우럭젓국이 맛있다고 해서 들렀는데 그 후에는 도가니탕을 먹으러 오고는 했다.

지금은 된장찌개를 먹으러 가끔 오는 곳이다.

 

이 곳은 근처 다른 식당들과 다르게 완전 집밥같은 스타일로 반찬이 간이 세지 않아 좋고

시골에 계시는 할머니가 있다면 이런 상차림을 내어주지 않을까 싶은 곳이다.

우럭젓국은 처음에 가끔 먹었는데 맛은 좋은데 재료 특성상 좀 짠 맛이 있었고

도가니는 그 양이 엄청나서 다 먹기는 힘들 수 있다.(특 기준)

 

된장찌개는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좀 적은 편인데

맛은 시골에서 먹는 그런 된장찌개이다.

요즘 식당들은 시중에서 파는 된장으로 만든 맛이라 다들 비슷한데 이 곳은 다르다.

 

제육볶음도 사장님이 아주 자신있어 하는 메뉴이고

김치찌개도 맛이 참 좋은 편이다.

왜목마을에 왔다면 이 곳에서 식사를 해도 아주 좋을 것 같다.

 

여기는 기지시에 있는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이다.

근처에 추어탕을 판매하는 곳은 좀 있지만 이 곳이 원탑이라고 본다.

실내도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고 셀프바도 잘 되어 있다.

 

이 곳은 요즘 최애 식당인 조은밥상이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식도 넉넉하고 맛이 아주 좋은 곳이다.

이 날은 삼겹살도 먹고 수육도 먹었는데 꽤나 맛이 좋아서 회식하기도 좋다.

 

 

여긴 가끔 가는 술집이다.

2차로 자주 찾게 되는데 바로 당진시청 근처에 밀회관이라는 곳이다.

주변에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기도 해서 이 곳을 들르게 되는데

맥주도 다양하고 안주도 괜찮은 편이라 좋다.

 

나초는 아주 큰 크기로 나와서 쪼개 먹었다.

 

과일안주와 함께 맥주로 2차를 맛나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