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수불 - 전통과 퓨전 한식이 있는 코리안 비스트로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 맛집 대표

by 딸만"셋"104호 2015. 8. 3.

수불 - 전통과 퓨전 한식이 있는 코리안 비스트로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 맛집 대표





방배동 한복집 한울명주에 가기 위해 이동하던 중,


근처 서래마을에 있는 맛집 수불에 다녀왔다.


사진에도 보이듯 발렛파킹이 가능하니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발렛비 2,000원만 주면 식사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들어가는 길에 수불 계절메뉴로 멍게를 판매하고 있었다.


멍게비빔밥, 멍게물회, 멍게초회, 멍게무침, 멍게전, 멍게튀김, 멍게탕, 멍게젓갈..


참으로 종류도 다양하다...멍게 비빔밥은 통영에 가서 먹기로 하고...


아,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아저씨는 자주 오시는 분 같았는데


멍게비빔밥을 주문하더라...원래 유명한건가??










메뉴를 구경하는데 점심코스가 있었다.


우린 흑임자 치킨과 고추장 스테이크를 맛보고자...


B코스와 C코스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2인이 주문하면 같은 메뉴를 선택하란다...


됐다 그럼...그냥 뒷장으로 넘어간다.





차돌 영양 들깨탕 정식은 그냥 맛이 좋을거 같아서 시켰다.


이미 앞장에서 고추장 스테이크 정식을 시키고자 했으며..


고추장 스테이크 설명에 최고 인기메뉴라고 적혀 있으니...


그 외에 국물이 있는 메뉴를 고르려고 들깨탕을 주문했다.










여기저기 둘러보니 다양한 메뉴가 있는만큼..


사람들도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먹는다.


보통 어떤 식당에 가면 메인 메뉴가 있어 대부분 사람들이 그걸 먹는데


이 곳은 이것저것 다 유명한건지 뭔지..


다들 다양하게 먹는걸 볼 수 있었다.





내부 인테리어는 그냥 퓨전 같았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며...약간은 어수선하고 정신사나운...


어두운 실내가 마음에 들지는 않았으나 맛있게 먹음 땡이니까...










바깥 자리도 있는데 여기 선선하면 괜찮을...그런 자리다.


오늘은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서 먹어도 땀이 주르륵 주르륵 났으니...





차돌박이 영야 들깨탕이 나왔다.


비쥬얼은 괜찮았다.


첫 맛을 본 고기가 냄새만 나지 않았다면 완벽했을 메뉴이다.


고기 냄새를 제외하고는 괜찮았다. 맛있었다.





이 곳의 반찬이다. 젓갈, 김치, 볶음, 나물, 강된장, 다시마, 양배추...


다양하면서도 젓가락이 많이 갈 필요가 없는 반찬이다.


다 적당하게 먹었다. 강된장은 밥에도 비벼도 먹고 쌈이랑도 먹고...










이게 바로 고추장 스테이크다.


대표 메뉴 중 하나로 기대를 하고 주문을 했고 입에 넣었는데..


응? 이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맛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는데..아마도 기대가 너무 컸나보다.





밥은 계절나물이 들어간 현미 영양밥이다.


밥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은 참 보기 좋다.


한상차림이 간단하면서도 좋다.


서래마을 첫 방문에 나쁘지 않은 맛집을 찾은거 같아 기분도 괜찮았다.





싹 다 비운 모습이다.


맛이 영 없지 않고서야 대부분의 찬이나 음식을 비우고 온다.


일부러 남기지 않으려 애쓰지는 않는데..


그냥 먹다보면 저렇게 먹게 된다.


정말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방법의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식당이니,


개인 기호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고 먹기 좋은 음식점 같다.









2015/07/25 - [다녀온 맛집] - 요요마의키친 1호점 - 예술의전당 부근 이탈리안 레스토랑 서울 남부터미널 서초맛집 yoyoma's kitchen


2015/06/27 - [다녀온 맛집] - 천둥소리 - 철판떡갈비 정식과 막걸리로 유명한 인사동 대표 밥집 맛집


2015/08/03 - [다녀온 맛집] - 인구스토 - 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 기흥구청 구갈동 용인맛집


2015/03/04 - [다녀온 맛집] - 불고기브라더스 - 할인 세트메뉴 수원 인계동 맛집


2015/07/12 - [다녀온 맛집] - 맨하탄카페 - 송도 브런치 샌드위치 인천 맛집


2015/03/11 - [다녀온 맛집] - 미스리햄버거 - 송탄햄버거 중 최고 유명한 평택 맛집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 4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88-6 영창빌딩 1층

02-3478-0886

https://www.facebook.com/soob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