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안주가 기가 막히는 서산시 대산읍 은둔고수의 술집 실내포장마차 길목

by 딸만"셋"104호 2024. 8. 6.

 

평일 저녁 지인의 초대로 방문하게 된 대산.

네비에서도 검색이 어려운 길목이라는 상호 하나만으로 이 곳을 찾았다.

지인이 설명을 해 주시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네비찍고 갈게요 라고 했는데 네비 검색도 쉽지 않았다.

 

 

도착해서 보니 와 이런 곳에 이런 식당이 있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실내에 들어서니 이걸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정겹다고 해야 할까

아니면 유튜브에서 보던 유니크한 실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실내 분위기였다.

사장님도 호탕하고 올림픽 시즌이라 같이 TV 시청

거기에 안세영의 배드민턴 금메달 획득 경기를 같이 봤는데

사장님이 완전 스포츠 광팬인지 스토리와 경기 상황을 모두 알고 계셨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수육과 갈치조림이었다.

지인이 우리를 초대하고 먼저 주문을 해 주셨다.

메뉴를 보니 대패삼겹살과 생삼겹살도 있고 보쌈과 닭볶음탕 그리고 오징어볶음도 있었다.

일반 두부김치나 김치찌개 그리고 조기매운탕 같은 식사와 안주를 같이 할 수 있는 메뉴도 많았다.

 

 

한 쪽 벽에는 이 곳 딸인지 손녀인지 귀여운 글자들과 그림이 적혀 있었다.

그래서인지 더 정겹게 느껴지는 분위기였다.

우리 일행이 메뉴나 벽 낙서 등에 대해 한 마디 하면 사장님이 또 받아서 여러 이야기를 해 주시고 유쾌한 분위기가 계속 됐다.

 

 

처음 깜짝 놀라게 한 것은 기본으로 주시는 반찬이었다.

색색이 이쁘기도 하지만 직접 만드는 새우젓에 모든 반찬이 맛이 있었고

명이나물인가 싶었던 반찬은 시레기? 우거지? 뭐 그런건데 아주 맛이 좋았다.

 

 

거기에 먹음직스러운 김치까지 내어 주시니 메인 요리는 필요 없이 이걸로도 충분할 정도였다.

 

 

메인 보쌈 수육이 나왔는데 한 입 먹고 감탄을 했다.

이렇게 맛이 좋을 수가 있을까?

 

 

같이 주신 된장도 범상치 않았다.

모든 반찬과 메인 요리가 잘 어우러져 식사와 안주 모두 될 수 있었고

이래서 은둔고수라고 하는구나 싶었다.

우리 말고는 다른 손님이 없었고 사장님 말씀으로도 아는 사람만 오는 곳이라고 하셨다.

 

 

술을 거의 다 먹어갈 때가 되니 사장님께서 냄비밥을 준비하셨다.

그래도 마무리는 밥으로 해야 한다는 사장님이 밥과 함께 갈치조림을 내어 주셨다.

 

 

갓 지은 밥과 갈치조림

그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정말 맛있게 기분좋게 먹은 술과 밥이었고

안세영의 금메달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먹었던 하루였다.

 

 

 

 

2024.07.10 - [맛집/『충청도』] - 보쌈과 전이 맛있는 당진 기지시 술집 만복국수집 송악점

 

보쌈과 전이 맛있는 당진 기지시 술집 만복국수집 송악점

만복국수는 상암에서도 참 많이 찾던 곳이다. 막걸리를 마시기에도 좋고 소주를 마시기에도 좋다.그래서 얼마 전 지짐이를 갈 때에도 만복국수를 생각했었는데 위치가 좀 어중간해서 방문하지

choeseunggu.tistory.com

 

2024.03.14 - [맛집/『충청도』] - 직화낙지볶음과 연포탕 그리고 보쌈 당진찐맛집 오봉집

 

직화낙지볶음과 연포탕 그리고 보쌈 당진찐맛집 오봉집

당진시청 근처에 식당이 점점 생기고 있다.신축 아파트도 들어서고 최근에는 애슐리와 키즈카페도 들어온다는 이야기도 있다.오봉집은 낙지요리 전문점이면서 메뉴 구성이 좋아 찾게 되는 곳

choeseunggu.tistory.com

 

2024.05.03 - [맛집/『충청도』] - 깔끔하고 가족식사하기 좋은 당진맛집 복남이네꽁당보리밥

 

깔끔하고 가족식사하기 좋은 당진맛집 복남이네꽁당보리밥

복남이네꽁당보리밥은 언젠가부터 보이던 밥집인데괜찮다는 소문이 있어 저녁식사를 위해 방문했다.내가 살던 수원에는 유명한 보리밥집이 두군데 있다.하나는 인계동에 수원시청 인근에 있

choeseunggu.tistory.com

 

2023.11.15 - [맛집/『서울』] - [상암맛집] 직장인 점심식사와 저녁 회식 모두 만족하는 오시오 건강밥상

 

[상암맛집] 직장인 점심식사와 저녁 회식 모두 만족하는 오시오 건강밥상

상암에는 점심도 저녁도 만족스러운 곳이 꽤 있다. 그 중 한식메뉴와 맛있는 김치, 반찬이 있는 오시오라는 식당이다. 이 곳에 꽤 오래 자리를 지키고 있어 단골도 많고 보통 점심에는 청국장,

choeseunggu.tistory.com

 

2024.05.08 - [맛집/『충청도』] - 외지에서 느끼는 집밥 당진현지인맛집 조은밥상

 

외지에서 느끼는 집밥 당진현지인맛집 조은밥상

당진 조은밥상은 엄청 유명한 곳은 아닌데 은근 알려진 백반전문 맛집이다.흔히들 말하는 집밥느낌이고 친절하신 사장님이 계셔서 기분 좋게또 한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이 곳을 알고나서

choeseungg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