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37

다양한 안주와 신선한 해산물이 있는 당진 수청동 신터미널 술집 어장관리

신터미널 술집 중 2차로 제일 만만한 어장관리와 기대이상예전에는 어장관리 자리에 인생연어라고 있었는데 상호를 바꿨다.  실내에 수조도 있고 정말 해산물 전문 같은데굳이 여기와서 해산물을 먹지는 않는다.먹는다면 새우철에 소금구이 정도?  사람들 옷차림을 보니 여름에 방문했나본데 기억에는 없다.이건 감자전 같고. 위에 청양고추를 마구 얹어놨네.  멜론도 주문해서 먹었네아. 기억났다. 2차인가 3차에 합류해서 먹었던 날이다.아마도 1차로는 쭈꾸미를 먹고 2차로 여기 합류했던 기억이다.  건물안에서 들어가는 문은 기대이상이다.  이게 기대이상 쪽 자리이다.칸막이가 있어서 독립된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알맞은 자리이다.  아름다운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어. 기적까지는 아니더라도.  이상한 뽑기도 하나 있고 수조 ..

다양한 안주와 독특한 분위기 동탄 솔빛나루상가 짚불맥주

집 근처에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짚불맥주를 다녀왔을 때다.여름쯤으로 기억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다.아내와 밖에서 술 마셔본 일이 별로 없어서 기대하며 방문했던 곳이다.  나는 이런 류의 가게를 가면 모둠꼬치를 먹으니까 그거 하나 주문하고아내는 떡볶이 좋아하니까 라볶이도 하나 주문했다.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지만 즐겨하지는 않는 터라 간단히 목 축이기 위해 맥주를 하나 주문했고아내는 밖에서 먹을 일이 많지 않으니 특이한거 먹으라고 하이볼을 추천해줬다.  안주는 시그니처부터 꼬치류, 탕류, 튀김류, 볶음류, 피자, 건어물, 사이드 등 정말 다양하게 있다.선택장애라면 메뉴 보다가 시간 다 갈판.  기본안주 뻥튀기 색깔이 너무 연한 하이볼과 맥주하이볼은 대부분 그렇겠지만 거의 물? 음료? 예전 음료수로 치면 이프..

저렴하면서도 맛 좋은 당진 기지시맛집 족발야시장

기지시 족발야시장은 힐스테이트 2차 후문에 위치하고 있다.족발야시장은 상암에서도 저렴하면서 회식하기 좋은 곳으로 종종 찾고는 했는데어딜 가나 평타 이상은 하면서 가격은 저렴한 곳 같다.  대짜 4만원이라고 하면 막 저렴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물가에 나쁘지는 않은 가격같다.알콜셋트라고 안주위주로 나오는 것도 있고 회식세트도 있고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다.  특이한건 프리미엄주류라고 해서 일품진로와 화요25도 판다. 연태고량주도 있었네.  기본 상차림콩나물국을 보면 생각나는 집이 있다.바로 당진CGV 근처에 있는 가장 맛있는 족발인데 여기서 먹었던 콩나물국이 식당에서 주는 콩나물국 중 제일 인상 깊었다.  쟁반막국수 비쥬얼 좋네족발에는 빠지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이 막국수  잘 비벼서 족발 고기와 함께..

당진 먹거리길 본가 왕뼈 얼큰이 감자탕 해장국 그리고 수청동 돈맥

뼈찜을 먹으러 간 본가 왕뼈 얼큰이 감자탕 해장국뼈찜을 거의 먹어본 일이 없는데 당진에서 먹어보고 괜찮아서 다른 곳에서 또 먹어보고자 방문했다.  이름에 다 매콤이 붙었고 상호부터 얼큰이라니 뭔가 무서운데매콤국물뼈찜을 하나 주문했다.  매장은 좁지 않았다.  간단하게 나오는 찬  매장 사진을 또 찍었네  선짓국을 먼저 내줬나보다.기억에 맛이 괜찮았던 것 같다.  계란후라이메뉴에 있는데 주문인지 서비스인지 기억은 나지 않는다.  이게 바로 뼈찜매운맛이 적당해서 나쁘지 않았고 맛도 괜찮았던 기억이다.  충청남도 당진시 먹거리길 80-6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5280507-1433-2589  2차로 찾은 수청동 돈맥생긴지 얼마 안됐고 뭔가 불안해보이는 비쥬얼이었는데  정말 다양한 메뉴가 더 불안하게 만들었는..

계란후라이와 김치전이 무제한 왜목마을 맛집 일점사 소고기 당진점

돈지게 얼큰 뼈해장국 육개장이라고 예전에 올렸던 곳인데일점사로 이름을 바꾸고 메뉴도 살짝 달라졌다.사장님은 그대로.  6월 달에 방문했었는데 그 후로는 가질 않았다.원래 이 곳은 육개장을 주로 먹으러 갔었는데 언젠가부터 맛도 별로고 메뉴가 없어져서 보니 프렌차이즈 중단됐다고.그래서 이름을 바꾸고 다시 한 번 갔었는데 김치전이나 후라이가 무제한인건 좋으나 음식 맛이 좀 달라졌다.  고기는 어떨지 모르지만 이 주변에서 내가 이 곳에서 식사를 하는건 점심인데점심부터 고기를 굽기는 뭐하니까  최근에도 지나다보면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거 보면나말고는 다른 사람들 입맛에는 맞는지도 모른다.  무한공짜 김치전과 후라이  달걀이 참 많이 준비되어 있다.  김치전도 해먹었었네  추가반찬 셀프  잘 먹었네  갈비탕을 먹었었..

온가족이 함께 2024년 크리스마스 가족식사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온 가족이 모여 가족식사를 한다.이번에는 아이들이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릴 초대장도 직접 만들었다.https://youtube.com/shorts/hF_Aia3-fIw?si=D1p9cz83b28jEQ_k 하나부터 열까지 아내가 직접 재료 준비해서 요리하느라전전날, 전날 아내는 일하고 육아하고 요리준비까지 하느라 매우 바쁘다.그래도 이렇게 하는 가족식사가 좋다면서 아내는 체력적으로 힘은 들지만부모님 모시고 한 끼 하자고 먼저 제안을 한다.요리도 하나하나 다 맛이 좋다.매년 겹치는 메뉴도 있지만 부모님들도 잘 드시고 아이들도 잘 먹고아내와 나도 잘 먹고그리고 남은 음식은 저녁에 내 안주가 된다.요리 이름은 모르지만 이건 올리브를 넣은 파스타저 바삭한 빵도 직접 만들어서 샐러드도 준비하고랍..

일상 2024.12.26

당진 먹거리길 대덕동 술집 밥집 퓨전 수제요리주점 한잔 붓다

한잔 붓다외관이 그럴싸해서 처음 생겼을 때부터 갔던 곳이다.다만, 처음에는 뭔 고집인지 시끄럽게 하지 말아라, 테이블을 붙여 앉지 말아라 등안된다는 것들이 많아서 그 후로는 한참을 가지 않았다.  시간이 애매해서 어디갈까 하다가 이 곳을 방문했었다.식사도 되고 안주도 되고  안주는 다양하다. 요즘은 이런 안주류가 여기저기 많아져서 차별성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안주나 음료가 여자들도 좋아할만한 것들이 많이 보인다.  통치즈 계란말이 18,000원  통골뱅이무침 25,000원  수제어묵탕 20,000원  사리도 넣고  외관은 이렇다.주변에 비해 아주 좋은편  아 저건가 보다. 쾌적한 식사환경을 위하여 단체손님을 받지 않는다고.그래서 4인씩 앉을 수 있었고 그 위로는 받지 않았었다.술집인데....   충청남..

마켓컬리 인기 밀키트 올면 속초식 명태회냉면

지난 6월 마켓컬리 인기템인 올면 명태회냉면을 주문해서 먹었다.워낙 냉면을 좋아해서 아내가 컬리에서 유명한 거라고 주문해놨었다.  역시 냉면은 칼로리 대장속초식 명태회냉면 워낙 맛이 좋기도 한데 인기도 좋다고 하니 기대가 됐다.  동치미육수와 속초식 명태회를 흐르는 물에 해동하고냉면사리를 풀어서 끓이는데 냉동에서 1분30초 해동에서 40초이거 가능한건가?아무튼 그 후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하고 육수 붓고 명태회 넣고 기호에 따라 양념장 넣으면 끝.  그래서 구성품에는 면사리와 육수, 명태회, 양념장이 들어있다.  모든 과정을 아내가 해서 사진은 없고잘 헹군 면사리를 넣는다.  그리고 육수를 붓고 오이 고명도 살짝 올려준다.  명태회도 얹어 주고  양념장은 이렇게 따로 담았다.기호에 맞게 넣어야 하니..

일상 2024.12.25

애들도 맛 없다던 하림 푸디버디 달콤하게 볶은 까망짜장면

푸디버디 광고가 엄청 나와서 아이들 먹어보라고 짜장면과 라면을 모두 사봤다.그 중 푸디버디 짜장면아이들 먹을거라 나트륨이 다른 짜장라면에 비해 적고 칼로리도 낮아 보인다.그래도 높긴하다.저런것들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건면과 짜장소스, 양배추와 당근 건더기, 향긋한 야채기름이 들어있다.조리과정은 일반 짜장라면과 동일하다.몸이 덜 해로워서인지 맛은 좀 덜한가보다.요즘은 그냥 짜파게티를 면을 따로 끓여서 물을 다 버리고 포트에 물을 끓여서 스프를 섞어서 준다.맨날 먹는거 아니니까 괜찮겠지?

아빠가 레시피 없이도 만드는 미역국

미역국은 내가 된장찌개나 청국장찌개를 하는 것처럼 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요리이다.요리라고 하기도 좀 뭐한데 그래도 나름 과정이 있다.  잘 불린 미역, 그리고 난 미역을 좀 잘게 써는 편이다.고기도 넣고 들기름에 볶아 준다.그리고 난 미역 불린 물을 전혀 버리지 않고 다 넣어준다.  청정원 대나무숙성 멸치액젓과 어간장인가 뭐 그런것도 넣었다.  이렇게 잘 볶아주다가 아까 말했던 미역 불린 물을 넣고 모자란 물은 정수기 물을 넣으면 끝.  고기 넣고 미역 넣음 대충 맛있으니까  한 번 끓였다가 살짝 식혔다가 다시 한 번 더 끓여 준다.모든 찌개나 국은 그렇게 하면 다 맛있는듯

취미/요리 2024.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