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통장없이, 카드없이 CD, ATM 에서 현금 인출하는 방법

by 딸만"셋"104호 2014. 5. 18.
통장없이, 카드없이 CD, ATM 에서 현금 인출하는 방법

 

 

 

 

공지글 이후 첫 글이니 정보성으로 글을 작성하려 한다.

 

 

나는 근 1년동안 은행에 간 일이 거의 없다.

 

대부분의 결제 및 거래는 인터넷 뱅킹과 카드로 하기 때문에..

 

근데 아주 가끔 현금이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축의금, 조의금 등... 아니면 회비가 그 경우다.

 

 

이렇게 나처럼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어플, 그리고 카드로만 생활을 하다 보면,

 

막상 현금이 필요한데 은행가서 찾자니 업무시간은 끝이 나고...

 

현금인출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띵~~ 현금인출기 사용이 미등록된 카드다...통장이다...어쩌구 저쩌구...

 

돈을 내어줄 수 없다고 나온다.






 

 

벌써 몇 번을 당했지만 별다른 방법을 찾지 못하여 인터넷 뱅킹으로

 

주변 지인에게 이체 후 그 사람이 자신의 카드나 통장으로 찾아주는 방식으로

 

위기를 모면해 왔다.

 

 

그러던 어느 날...

 

현금을 미쳐 준비하지 못한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주말에 닫혀있는 은행 현금인출기를 이용했다.

 

계좌번호도 넣어보고 주민번호도 넣고...별걸 다 해봤는데 인출기의 대답은 돈 못 준다.

 

곰곰히 생각해봤다...아니 요즘같은 시대에 꼭 뭔가 있어야 돈을 주겠어?

 

나는 스마트폰을 꺼내 어플을 살펴 보았다.

 

내 주 거래은행은 우리은행...






 

 

 

 

어플에서 시선이 가지 않던 메뉴들을 하나씩 살피는데..!!

 

현금출금!!!!!!!!!!!!!!!

 

이거다 싶어서 클릭을 했더니...

 

역시나...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내 앞에 있는 현금인출기에 인증번호를 등록하고..

 

바로 돈을 내어주는게 아니가...

 

아마 이 기능은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할것이다.

 

내가 주변 지인들에게 이체하고 인출하는 동안 아무도 이런 방법으로 제시하지 않았기에...

 

 

혹시나 급한 상황에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방법을 찾는 사람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다른 은행은 사용하지 않기에...아마 다 있겠지??






 

 

 

 

 

이번 지도에 표시되는 우리은행은 내가 어플에서 현금출금 기능을 발견한!!!

 

바로 그 우리은행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