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승우아빠 레시피 응용해서 와사비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by 딸만"셋"104호 2024. 10. 12.


아이들과 먹으려고 참치마요주먹밥을 3가지 버젼으로 만들었다.
아이들은 일반 참치마요주먹밥.
어른들은 와사비참치마요주먹밥과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은 버젼으로 만들었다.


오늘은 4명의 아이가 먹을거라 오른쪽처럼 참치 200g을 준비했다.
어른들은 엽기떡볶이와 먹을거니까 100g만 준비한다.


마요네즈를 참치 100g기준으로 2큰술 넣으면 된다.
아이들은 참치가 200g이니 4큰술이다.
이게 승우아빠 레시피고 나는 마요네즈를 100g당 3큰술을 넣었다.


진간장과 설탕은 1작은술을 넣으면 된다.
아이들은 양이 2배니 2작은술씩 넣었다.


어른들은 참치양념을 반 나눠서 와사비 일반 버젼과
청양고추가 들어간 버젼까지 만들어봤다.
결과는 그냥 양념만 먹었을 때는 일반 와사비도 괜찮았는데
밥이 들어가니 청양고추 넣은게 훨 나았다.


청양고추도 아주 매운걸로 2개 넣었는데 괜찮았다.
더 넣어도 될 것 같다.


아이들 주먹밥은 아이들이 만들어 먹으라고 했다.
김가루도 같이 먹거나 김밥김으로 김밥처럼 줘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