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충청도』

왜목마을과 장고항 근처 석문면 당진짬뽕맛집 한국짬뽕

by 딸만"셋"104호 2024. 4. 6.

 


당진 석문에 삼봉이라는 곳은 왜목마을과 장고항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작은 시골 동네라고 하기에는 식당도 많고 근처 발전소 덕에 손님도 많은 편이다.
그 중 짬뽕이 맛있기로 유명한 한국짬뽕을 소개한다.


짬뽕 메뉴도 다양하고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곳 짜장면도 훌륭한 편이다.
나는 짬뽕보다는 짜장면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 곳에 오면 만족하고 가는 편이다.


메뉴에 없던 차돌짬뽕도 있고 특이하게도 어린이 짜장이 따로 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은근 마니아층이 있는 김치전골짬뽕도 있다.


이게 바로 김치전골짬뽕이다.
짬뽕마다 토핑만 달라질까 싶었는데 한 상에 3가지 짬뽕을 주문하고 보니
짬뽕국물부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김치전골짬뽕은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건 차돌짬뽕인데 내가 알기로는 이 곳은 육수가 해물 베이스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는데
차돌짬뽕이라고 하기에는 좀 담백한 맛이 있지만 그래도 만족스럽게 먹었다.


이건 같이 간 사람이 아주 좋아하는 홍합짬뽕이다.
홍합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 있었다.
홍합을 먹기 전 까지는 면을 구경하기 힘들 정도이다.


이건 다른 곳 외근 때문에 움직이다가 한 끼 식사를 위해 간짜장도 먹어봤는데
이 곳 짜장면은 진하게 맛이 좋은 그런 맛이다.


나는 간짜장를 먹을 때 오른손에는 젓가락을
그리고 왼손에는 숟가락을 들고 양념과 채소까지 듬뿍 입 안에 넣고 먹는걸 좋아하는데
이 날도 마지막 숟가락까지 맛있게 먹었던 날로 기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