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기도』

정성스런 밥상과 질 좋은 한우 등심과 안심을 즐길 수 있는 봉담 한우골

by 딸만"셋"104호 2024. 6. 12.

 

아는 사람만 안다는 봉담 한우골에 다녀왔다.

연예인 현빈도 다녀간 한우골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었다.

외관은 이게 식당이야? 집이야?라는 말이 나오는 곳이었다.

 

 

이 날은 단체손님이 있었는데 화성시 시티투어였는지 근처 단체가 온건지. 아무튼 사람이 많았다.

일반 식사로 곤드레정식과 청국장 같은 메뉴도 있었고

우리는 일단 안심과 등심을 먹고 곤드레 청국장 버섯전골을 먹기로 했다.

 

 

찬은 기본적이지만 종류가 다양했고 맛이 좋았다.

특히 고추와 오이, 그리고 당귀는 내 최애 쌈채소이다.

 

 

질 좋은 고기를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나는 소나 돼지나 좀 잘 익혀먹는 타입이라 구워주시는 고기를 조금 더 불판에 올려 구워 먹었다.

 

 

우리 아이들도 잘 먹고 나도 좋아하는 안심이다.

안심을 겉을 바싹 익혀서 깍둑썰기로 썰어 살짝 더 익혀주면 그 향과 맛이 아주 기가 막히다.

 

 

고기를 다 먹고 주문한 곤드레랑 청국장 버섯전골이다.

 

 

청국장이 생각보다 좀 짠 편이었는데 밥과 적절히 잘 먹으면 괜찮다.

곤드레에 먹을 간장양념도 맛이 좋은 편이었다.

 

 

내부는 일반 집을 개조한 식당 느낌이었고 방과 홀이 충분히 있어서 모임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

 

 

외부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우리 아이들은 벌레도 무서워하고 다음으로 갈 카페 코스가 있었기 때문에 잠시 앉았다가 자리를 떴다.

 

2016.05.26 - [맛집/『경기도』] - 오르토그릴 -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화성 봉담 보통리저수지 수원대 숨은 맛집

 

2024.01.31 - [맛집/『충청도』] - 회식, 모임하기 좋은 당진 송산맛집 고기랑 안채 2호점

 

2023.12.24 - [맛집/『경기도』] - 회식하기 좋은 곡반정동 소고기 수원맛집 축협 한우프라자

 

2020.10.25 - [맛집/『경기도』] - 분당 스테이크 맛집 판교 데이빗앤룰스

 

2020.01.21 - [맛집/『경기도』] - 병점맛집 본수원갈비, 과연 맛있을까?